2차전지 게임체인저 등장, 새로운 대장주는 '이 주식'

유튜브 '달란트투자' 박순혁 작가 인터뷰 ⓒ사이다경제

2차전지 주가
다시 날아오른다

2차전지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가 등장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46파이 원통형 배터리인데요. 앞으로 46파이 배터리는 2차전지 산업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6파이 배터리 이미지 ⓒTechGoing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전기차 생산에 필수적인 배터리 유형. 46은 배터리의 지름 46cm를 의미하고, 높이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는 뜻에서 파이로 표현됐다.

46파이 배터리는 제조 시 기존 배터리보다 생산 속도가 빠르며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에너지 밀도가 기존 배터리보다 5배 높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46파이 배터리를 사용할 시 차량의 가격을 더욱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46파이 배터리 관련 기사 ⓒ네이버뉴스

더불어 기존 배터리 대비 용량과 출력이 더 크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데요. 테슬라는 이러한 장점이 있는 46파이 배터리를 앞으로 기존 배터리를 대체하여 사용하기를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
대장주 후보 TOP3

현시점에서 46파이 배터리를 개발할 수 있는 기업은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금양입니다. 현재 테슬라뿐만 아니라 BMW, GM 등의 많은 전기차 기업이 이 세 곳의 기업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은 미국에 46파이 배터리 공장 설립을 계획하고 있고, 금양은 다수의 회사와 계약 체결을 했음을 밝히는 등 벌써부터 활발한 수요 증가를 대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금양 주가 (3개월 기준) ⓒ네이버증권

특히 금양은 46파이 배터리 개발 소식을 공개한 이후 쭉 주가가 상승세를 유지 중인데요. 이처럼 배터리의 개발이 유독 주목받는 만큼 46파이 배터리와 관련 밸류체인을 함께 주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본 콘텐츠는 사이다경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달란트투자' 채널의 박순혁 작가 인터뷰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