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총연장 10km 넘는 도심 속 힐링 도보길 내년 탄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주에 총연장 10㎞가 넘는 도심 속 힐링 도보길이 내년에 탄생한다.
원주시는 우산동 한라비발디 아파트에서 반곡역까지 중앙선 폐철도를 따라 치악산 바람길숲을 조성 중이다.
단절됐던 도심을 폐철도 구간을 활용해 숲길로 연결하는 것으로 총연장 10.3㎞, 총면적 26만5201㎡에 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주에 총연장 10㎞가 넘는 도심 속 힐링 도보길이 내년에 탄생한다.
원주시는 우산동 한라비발디 아파트에서 반곡역까지 중앙선 폐철도를 따라 치악산 바람길숲을 조성 중이다. 단절됐던 도심을 폐철도 구간을 활용해 숲길로 연결하는 것으로 총연장 10.3㎞, 총면적 26만5201㎡에 달한다. 지난해 10월 착공했으며 내년 6월 준공 예정이다.
활력의 숲(소나무, 이팝나무 등), 일상의 숲(미루나무, 메타세콰이어 등), 힐링의 숲(단풍나무, 느티나무 등) 등 세가지 테마로 조성되며 산책로, 자전거 도로, 휴게쉼터 등으로 꾸며진다.
원주시는 개통에 앞서 보다 적절하고 참신하며 독창적인 새로운 명칭을 마련키로 하고 12월 2일까지 공모에 들어갔다.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국민신문고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우수상 40만원(1명), 우수상 20만원(1명), 장려상 10만원(3명) 등 5명을 선정, 총 90만원의 원주사랑상품권을 수여한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KF-16 1대 엔진이상 양평 야산에 추락…조종사 비상탈출·민간 피해 없어
- 로또 1등 한 곳에서 7게임 나왔다…전국 20게임 각각 12억씩
- “로또청약? 아 옛날이여~”…청약통장 가입자 한달새 15만명 감소
- 12억원 넘는 주택 소유 20대 미만 '금수저' 1933명
- 김정은 딸 공개에 외신도 주목…발사 자신감·지도자 훈련 등 분석
- 춘천~속초 동서고속철도, 구간별 실제 공사 착수는 언제?
- ‘봉화의 기적’ 생환 광부 “다시 채탄 현장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
- ‘춘천법조타운’ 무산 되나?…춘천지법, 석사동 경자대대 단독이전 추진
- 로또 1등, 한 복권방에서 4게임, 3게임씩 나왔다…전국 25명 무더기 당첨
- [영상] '개기월식+천왕성 엄폐+블러드문' 동시 우주쇼 200년 만에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