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삼보다 좋다는 천연 정력제 '이 것' 50대 남성들에게 인기 폭발!

마카란 무엇인가?

마카는 남미 페루의 고산지대(해발 4,000m 이상)에서 자생하는 뿌리채소로, ‘페루 인삼’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척박한 환경에서도 강한 생명력을 유지하는 식물로, 수천 년 전부터 잉카 문명에서 스태미너 강화와 피로 회복, 남성 건강 등을 위해 식용 및 약용으로 활용돼 왔다.

마카는 특히 인삼과 유사한 효과를 나타내는 식물성 스테롤, 사포닌, 폴리페놀, 아미노산, 아연, 철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과 호르몬 밸런스 조절에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
마카의 주요 효능

1) 마카는 에너지 대사를 도와주고, 육체적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격렬한 운동 후 혹은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익하다.

2) 마카는 성호르몬 균형을 조절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남성의 경우 정자 수와 정자 운동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고,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이나 갱년기 증상 완화에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

3) 마카는 대표적인 아답토겐 식물로,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신체가 균형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정신적 긴장 완화와 집중력 향상에도 효과적이다.

4) 마카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는 암 예방 및 노화 방지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마카 섭취 방법

1) 분말 형태가장 대중적인 형태
스무디, 요거트, 우유 등에 1~2작은술을 섞어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다. 특유의 고소한 흙향이 느껴진다.

2) 캡슐 또는 정제
맛이나 향에 민감한 사람은 보충제 형태로 섭취 가능하다. 복용량은 제품 설명을 따르되, 보통 하루 500~1,500mg이 권장된다.

3) 추출액 또는 차 형태
말린 마카 뿌리를 끓여 차로 마시기도 하며, 농축 추출액 형태로도 시판되고 있다.

Copyright © 건강하루한스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