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투애니원, 완전체 재결합 비하인드 공개…“각자 잘 버텨줘서 고마워” (‘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투애니원이 완전체 재결합 비하인드를 밝혔다.
이날 유재석은 "걸그룹의 판도를 뒤흔들어놓은 레전드 그룹"이라며 투애니원을 소개했다.
CL은 투애니원 완전체 재결합에 대해 "사실 우리가 4개월 전만 해도 시스템에서는 해체된 그룹이었다. 친구들끼리 밥 먹는 것도 약속을 잡아야 하지 않냐. 네 명이 모이는 게 쉽지는 않지만, 1년에 한 번씩 만나기로 해서 민지 생일 때 꾸준히 밥을 먹었다. 그래서 나도 멤버들을 코첼라에 초대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투애니원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유재석은 “걸그룹의 판도를 뒤흔들어놓은 레전드 그룹”이라며 투애니원을 소개했다. 이어 “다들 솔로 활동을 잘했지만 합치니까 자신감이 넘치는 느낌”이라며 반가움을 표했다.
유재석은 “투애니원 단독 콘서트가 성황리에 끝났다. 섭외가 어마어마할 것 같다”고 물었다. 이에 산다라박은 “어마어마하다. 들은 게 많다. 예능을 많이 하면서 PD들과 친분이 많은데 밥 사준다고 나오라 해서 나가면 어김없이 고기를 사주면서 ‘투애니원 섭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물어본다. 그러면 나는 ‘리더에게 물어봐라’ 하고 빠졌다”고 말했다.
CL은 투애니원 완전체 재결합에 대해 “사실 우리가 4개월 전만 해도 시스템에서는 해체된 그룹이었다. 친구들끼리 밥 먹는 것도 약속을 잡아야 하지 않냐. 네 명이 모이는 게 쉽지는 않지만, 1년에 한 번씩 만나기로 해서 민지 생일 때 꾸준히 밥을 먹었다. 그래서 나도 멤버들을 코첼라에 초대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는 15주년이다 보니까 같이 기념을 해보자 싶었다. 처음에는 사진이라도 찍자 싶었다. 욕심은 많은데 현실적인 게 어떨지 모르지 않냐”고 말했다.
산다라박은 “리더의 추진력이 중요한 것 같다. CL이 우리를 모아서 회의를 하고, 매일매일 공연장이랑 똑같이 꾸며놓은 체육관에서 연습을 했다. 자다 일어나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연습을 했다”고 CL에게 공을 돌렸다.
투애니원은 데뷔하자마자 큰 인기를 얻으며 걸그룹 최초로 신인상과 대상을 받았다. 그러나 CL은 “이런 인기를 누릴 때 어땠냐”는 질문에 “그땐 몰랐다. 너무 바빴다. 달릴 때니까 뒤를 돌아보거나 지금이 어떤지 생각할 여유가 없었다”고 아쉬워했다. 공민지는 “그땐 어려서 계속 잤던 것 같다. 틈만 나면 자고 눈 떠보면 메이크업이 돼 있었다. 그래서 체감을 못 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 2016년 잠시 그룹 활동을 멈춘 투애니원. 이에 대해 CL은 “다시 투애니원을 잘하려고 해도 우리 다 괜찮아야 다시 할 수 있지 않냐. 그래서 내가 괜찮은 상태로 있어야겠다 싶었다. 다시 안 할 거라는 생각은 안 했다. 당시에는 내가 멤버들에게 무책임하게 ‘우리 투애니원 다시 할 거니까’라는 말을 못 해서 힘들었는데 각자 잘 버텨줘서 고맙다”고 속마음을 털어놨다.
[이세빈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박수홍 “딸 전복이, 눈맞춤 성공” 애정 가득 - 스타투데이
- 이수지, 김고은과 백상 화장실서 첫 만남…“무릎부터 꿇어” (‘유퀴즈’) - 스타투데이
- 조세호, 차오루 언급에 당황…“장가계서 중국식 혼례도 해” (‘유퀴즈’) - 스타투데이
- “나 광주 Baby” BTS 제이홉, 한국시리즈 시구...전역 후 첫 일정 - 스타투데이
- “나 광주 Baby” BTS 제이홉, 한국시리즈 시구...전역 후 첫 일정 - 스타투데이
- 로제X브루노 마스 듀엣 곡 ‘APT.’ 뮤비 1억 뷰 돌파...글로벌 파워 - 스타투데이
- ‘팬 폭행 연루’ 제시, 악플에 호소 “제발 그만” - 스타투데이
- ‘팬 폭행 연루’ 제시, 악플에 호소 “제발 그만” - 스타투데이
- [포토] ‘하와이 연가’와 함께하는 배우 예수정 - 스타투데이
- KBS 단막극 올해도 온다...티저도 종합선물세트 그 자체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