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문제될까 여배우 이모 꽁꽁 숨겨온 무명 배우의 가족관계
스릴러와 멜로를 넘나드는 배우 권율!
새로운 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방영을 앞두고 있는데요
드라마를 보기 전에 배우 권율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배우 권율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연극계에서 활동하다가 드라마 달려라! 고등어로 데뷔했다.
그는 지속적으로 여러 작품에 출연해 좋은 연기력을 선보이면서 인지도가 상승했다.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는데 특히 드라마 ‘귓속말’에서 악역을 맡아 욕망 가득한 인물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이 배역으로 제10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에서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보이스 2'에서도 훈훈한 외모 뒤 잔인한 면모를 가진 최종 빌런 역을 실감 나게 연기하기도 했다. 살 떨리는 악역 외에 멜로 연기도 보여주어 극과 극인 캐릭터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역량을 뽐냈다.
각종 라디오 방송과 예능에도 출연했다. 특히,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차분한 성격과 낮은 목소리로 잔잔한 분위기를 조성하면서도 사차원 같은 면모를 보여 시청자들에게 은은한 웃음을 안겼다.
권율은 대한민국 톱배우 최명길의 조카로 알려져 있다. 그는 가로채널에 출연해 이 사실을 숨긴 이유를 설명했다.
MC 강호동이 “최명길이 이모님이신데 8년 동안 왜 얘기하지 않았느냐"고 묻자, 권율은 “이모 같은 분이 가족 구성원으로 계신다는 건 좋지만 누를 끼칠 수도 있는 부분이다. 내가 배우가 되는 데 가장 큰 영향력은 이모였던 것 같다.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이미 받을 걸 다 받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모한테 도움을 요청하지 않았냐는 질문에 “무명 생활에서 지름길을 묻고 가면 언젠간 나중엔 지름길이 아니라 돌아가는 길이 될 걸 알기에 도와달라고 하지 않았다”고 대답해 감탄을 자아냈다.
권율은 오는 7월 26일 첫 방송 되는 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에 출연한다. 이는 살인사건의 진범을 쫓던 형사가 가족의 감춰진 비밀과 욕망을 마주하게 되는 진실 추적 극이다.
극 중 권율은 엘리트 귀족 검사 ‘차영운’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전에 공개됐던 스틸컷 속 권율은 깔끔하게 넘긴 머리와 지적임을 강조하는 안경, 윤기가 흐르는 피부, 각 잡힌 수트핏으로 엘리트 귀족 검사 역할 다운 자태를 뽐낸다.
순하게 생긴 외모와는 달리 카리스마 있는 포스를 뽐내며 권율이 보여줄 연기에 많은 관심과 기대가 쏠린다.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