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여행도 가능, 배 타고 일본 다녀오는 여행상품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닷길을 통해 일본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행업계도 일본 선박 상품을 기획전에 포함하는 등 인기몰이에 나서는 모습이다.
하나투어는 8월 기준 일본 선박 상품 수요가 전년대비 353% 증가했다고 밝혔다.
일본 선박 상품은 홈쇼핑, 각사 기획전·프로모션 상품 등에 포함되며 소개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선박 상품 꾸준한 수요 기록…여러 채널서 선봬
바닷길을 통해 일본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행업계도 일본 선박 상품을 기획전에 포함하는 등 인기몰이에 나서는 모습이다.
일본 선박 상품은 당일치기를 비롯해 다양한 일정으로 상품 구성이 가능하며, 항공 상품 대비 저렴해 수요가 늘고 있다는 평가다. 한 여행사 관계자는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여행객 트렌드로 인한 수요 증가로도 보인다"라며 "같은 지역이더라도 항공과 선박이 진입하는 곳이 달라 새로운 여행지로 꼽을 수도 있다"라고 분석했다.
하나투어는 8월 기준 일본 선박 상품 수요가 전년대비 353%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지속되던 선박 노선 증가와 엔저, 상품 다양화 등이 주효했다고 하나투어는 분석했다. 일본 선박 상품은 홈쇼핑, 각사 기획전·프로모션 상품 등에 포함되며 소개되고 있다.
한-일 선박 노선은 후쿠오카, 오사카, 돗토리, 대마도 지역을 잇고 있는데, 대마도(쓰시마) 노선의 성장이 가파르다. 쓰시마부산사무소에 따르면, 올해 7월까지 한국인 관광객 수는 11만2,297명으로, 전년동기 3만6,762명 대비 205.4% 증가했다. 월평균 방문객으로는 1만6,000여명으로 2019년의 73% 수준으로 회복했다. 대마도 노선 여객선사들도 오는 10월부터 증편을 계획하는 등 수요 증가에 발맞춰 대응하는 모습이다.
일본 4개섬으로 이어지는 노선도 인기다. 한 여객선사 관계자는 "부산-오사카 운항편의 경우 비수기에도 매일 승객 정원의 과반 이상이 탑승하고 있다"며 "전년대비 모객이 순조로운 상황"이라고 전했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추석 연휴 속초항을 떠나 일본 오타루, 아오모리를 기항하는 전세선 크루즈 상품을 운영했다. 롯데관광개발에 따르면 출항 1달 전부터 완판을 이뤘으며, 부산항에서 출발하는 2항차까지 총 4,800여명의 승객을 기록했다.
송요셉 기자
대마도여행,당일치기여행,일본여행,일본선박상품
Copyright © 트래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호주 ‘그램피언스’ 국립공원 탐험 일지 - 트래비 매거진
- 티웨이 타고 유럽 모녀여행, 여행기자의 내돈내산 솔직후기 - 트래비 매거진
- 미쉐린 가이드가 뽑은 ‘부산’ 맛집 3 - 트래비 매거진
- 작년 한국 여행객은 554명이 전부인 아는 사람만 아는 명품 휴양지 어디? - 트래비 매거진
- 여행객 4,000명이 꼽은 아시아 미식 여행지 1위 오른 한국, 2위는? - 트래비 매거진
- 유럽 확장하는 티웨이,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 신규 취항 - 트래비 매거진
- 교수가 역사 해설하고 알리바바 본사 투어까지, 이색 항저우 여행 - 트래비 매거진
- ‘발리’ 허니문을 위한 최고의 리조트 2 - 트래비 매거진
- 하루의 끝이 보라카이라면 - 트래비 매거진
- 국내 단풍 명소 27곳 정보 한눈에 볼 수 있는 '단풍여행지도' - 트래비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