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테무 결제 건수는 많은데 결제액은 하위 f. 삼프로TV 권순우 팀장

1. 인공지능 관련 주식 하락
지난 주 금요일, 엔비디아와 슈퍼마이크로 등 인공지능 관련 주식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라마 3는 작은 모델이지만 오픈 소스로 제공되어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될 수 있다.바이두의 니보이는 중국에서 2억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인공지능 모델이다.분리 과세 배당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이다.

2. 배당 소득 분리과세와 부자들의 인센티브 논란
금융소득이 2천만 원을 초과하면 최고 45%의 세금을 내야 한다.배당소득을 받으려면 주식을 일정량 가지고 있어야 한다.대주주들은 배당을 많이 하면 세금을 많이 내야 하기 때문에 배당을 하지 않고 돈을 회사에 쌓아둔다.이로 인해 배당 소득 분리과세가 나오게 되었다.배당을 많이 하려면 인센티브가 필요하다.부자들이 더 많은 인센티브를 받는 것에 대한 논란이 있다.중국과 한국 사이의 여행 수는 감소했지만 중국에서 오는 화물량은 증가했다.중국에서의 전자상거래 고객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알리테무의 결제액이 크게 증가했다.알리테무와 태무의 이용 액수와 이용자 수는 차이가 있다.중국에 대한 이중적인 시선이 존재한다.중국의 기술은 저렴한 것과 첨단 기술이 함께 존재한다.중국의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현재는 후속 뉴스가 없다.중국의 태무는 알리테무에 비해 이용 액수가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