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쿠페 실물은 이런 모습, BMW X6 정조준

제네시스 GV80 쿠페 콘셉트카 실물이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모터원에 게재된 GV80 쿠페 콘셉트카는 양산이 예정된 GV80 부분변경 쿠페의 미리 보기로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제네시스 최신 디자인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양산차는 내년에 공개된다.

GV80 쿠페는 제네시스가 지난 2021년 12월 공개한 공식 영상에서 다이캐스트로 등장해 출시 기대감을 높였는데, 최근 국내외에서 GV80 쿠페 테스트카가 포착되고 콘셉트카가 공개되면서 개발이 사실상 확정됐다. GV80 쿠페는 BMW X6, 벤츠 GLE 쿠페 등과 경쟁한다.

GV80 쿠페 콘셉트카는 D필러부터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각도를 눕힌 후면부 유리창을 통해 스포티한 이미지가 연출된 측면부가 핵심이다. 트렁크 상단에는 공기역학적 성능을 고려한 스포일러 및 스포일러 립이 적용돼 다운 포스로 고속 주행시 안정성을 제공한다.

GV80 쿠페 콘셉트카 전면부에는 두 줄 쿼드 램프와 더블 G-매트릭스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됐다. 양산차는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에 먼저 도입된 MLA 램프로 슬림한 헤드램프가 구현될 예정이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좌우가 연결된 두 줄 램프로 독특한 인상이다.

GV80 쿠페 콘셉트 실내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격자무늬 이중 스티칭, 오렌지색 파이핑, 탄소섬유 직물, 검정색 나파 및 스웨이드 가죽 등으로 마감됐다. 4인승으로 운영되며, 모두 버킷 시트가 탑재됐다. 2열 시트 뒤의 G-매트릭스 스트럿 브레이스로 차체 강성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