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비결이 이거였어?”… 아이브 안유진, 172cm 키 성장 비법 공개

안유진(22)은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현재 키가 172cm라고 직접 밝히며 “어릴 때부터 꾸준히 해온 운동 덕분”이라고 말했다. MC들이 “폭풍 성장의 비결이 뭐냐”고 묻자, 그는 주저 없이 “줄넘기”라고 답했다.

출처=안유진 SNS

안유진은 어린 시절부터 줄넘기를 습관처럼 해왔다고 한다. “줄넘기 대회에도 나갔고, 2단 뛰기를 100개씩 할 정도였다”며 남다른 실력을 자랑했다. 단순한 놀이로 시작했지만, 줄넘기가 성장판을 자극해 키 크는 데 큰 도움이 됐다는 게 안유진의 설명이었다.

줄넘기는 성장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와 체력 관리에도 효과적인 운동으로 꼽힌다. 짧은 시간에 전신을 고르게 사용하기 때문에 순발력, 유연성, 지구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고, 칼로리 소모도 크다. 무엇보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쉽게 할 수 있어 꾸준히 이어가기 좋은 운동이다.

팬들은 “172cm라니 진짜 크다”, “줄넘기로 이렇게 클 수 있다니 놀랍다”, “역시 안유진 클래스”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안유진이 속한 아이브는 최근 미니 4집 ‘IVE SECRET’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출처=라디오스타
출처=라디오스타
출처=라디오스타
출처=안유진 SNS
출처=안유진 SNS
출처=안유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