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성인들이 가장 귀여워 하는 '국민 남매'

권상우-오정세-이민정 주연 <스위치> 2023년 1월 개봉 확정!

권상우, 오정세, 이민정 주연의 영화 <스위치>가 내년 1월 개봉을 확정 짓고 멀티버스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다. <스위치>는 캐스팅 0순위 천만배우이자 자타공인 스캔들 메이커,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만끽하던 톱스타 ‘박강’이 크리스마스에 인생이 180도 뒤바뀌는 순간을 맞이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공개된 멀티버스 포스터는 벽면의 대형 광고에 걸린 ‘박강’(권상우)과 ‘조윤’(오정세)의 흑백 화보가 눈길을 끄는 가운데, 좌우 전혀 다른 상황이 펼쳐져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왼쪽에는 안하무인 톱스타 ‘박강’의 광고 사진과 짐을 한가득 짊어진 극한직업 매니저 ‘조윤’의 짠한 모습이 대조를 이루고, 오른쪽에는 하루아침에 생긴 아내 ‘수현’(이민정), 아이들(박소이, 김준)과 함께 서 있는 ‘박강’의 얼떨떨한 표정과 초점 없는 눈빛이 광고판을 차지한 톱스타 ‘조윤’의 치명적인 표정과 대비되며 관객들의 웃음을 자극한다. 여기에 ‘인생이 180도 뒤집어진다’라는 카피는 하룻밤 사이, 인생이 스위치 되는 기상천외한 설정을 바탕으로 선보일 인물들의 1인 2색 캐릭터 연기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스위치> 티저 예고편은 사람들의 박수 세례 속에 남우주연상 수상자로 호명되는 톱스타 ‘박강’과 이를 축하하는 매니저 ‘조윤’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너랑 나랑 최종까지 갔던 오디션 내가 됐으면 어땠을까?”

라며 과거를 회상하는 ‘조윤’에게

니가 했던 재연배우 역할을 하면서 살았겠지? 서프라이즈”

라고 답하는 ‘박강’.

이어 재연 프로그램에 등장한 자신의 모습에 깜짝 놀라는 ‘박강’으로 장면이 전환되고, ‘인생이 180도 뒤집혔다!’는 카피와 함께 극과 극, 스위치된 상황에 놓인 ‘박강’과 ‘조윤’의 모습이 리드미컬하게 교차된다.

-줄거리-

캐스팅 0순위 천만배우이자 자타공인 최고의 스캔들 메이커 ‘박강’.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만끽하고 있지만, 정작 크리스마스이브에 끌어안을 것이라고는 연말 시상식 트로피뿐. 유일한 친구이자 뒤처리 전문 매니저 ‘조윤’을 붙잡아 거하게 한잔하고 택시를 잡아탄다.

다음날 아침, 낯선 집에서 깨어난 ‘박강’에게 생전 처음 보는 꼬맹이 둘이 안겨오고, 성공을 위해 이별했던 첫사랑 ‘수현’이 잔소리를 폭격하며 등짝 스매싱을 날리는 것이 아닌가? 게다가 매니저 ‘조윤’이 천만배우가 되어 그가 있어야 할 톱스타의 자리를 꿰차고 있는데…180도 뒤집어진 인생에 속이 뒤집어지는 ‘박강’은 불현듯, 지난밤 택시 기사가 무심코 건넨 한마디가 떠오르는데…

스위치
감독
마대윤
출연
권상우, 오정세, 이민정, 박소이, 김준
평점
10.0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