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대한민국 뒤흔든, 소년이 전한 반가운 소식

디즈니+ 인기 시리즈 '무빙'(2023년)의 주역 배우 이정하가 차기작 소식을 전해왔다.
드라마 '감사합니다'의 주연을 맡은 신하균(왼쪽)과 이정하. 사진제공=tvN

● 신하균·이정하, 드라마 '감사합니다' 주연 호흡

배우 신하균과 이정하가 tvN 새 드라마 '감사합니다'의 주연으로 만난다.

'감사합니다'는 비리가 만연한 건설사 감사실을 배경으로 냉철한 감사팀장과 가슴이 뜨거운 신입사원의 좌충우돌 콤비 플레이를 담은 드라마다. 신하균은 극중 JU건설 감사실 팀장 신차일 역을 맡았다. 사람을 믿지 않는 인물로 상대를 압도하는 언변과 협상 능력을 지닌 인물이다.

그와 대척점에 있는 신입사원 구한수 역은 이정하가 연기한다. 지난해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으로 스타덤에 오른 이후 선택한 작품이다. 신차일과 달리 위기에도 굴하지 않는 당찬 패기를 지닌 인물이다.

여기에 배우 진구와 신예 조아람이 출연해 호흡을 맞춘다.

방탄소년단의 지민. 사진제공=빅히트뮤직 

● 방탄소년단 지민, 빌보드 메인앨범 차트 재진입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군입대로 인한 공백기의 아쉬움을 빌보드 차트 진입으로 날리고 있다.

24일(한국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월27일자)에 따르면 지민이 지난해 3월 발표한 솔로앨범 '페이스'(FACE)가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59위로 다시 진입했다.

지민의 '페이스' 차트 재진입은 지난해 12월부터 순차 발매하고 있는 '페이스'의 LP 판매가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현재 육군 현역으로 복무 중인 지민은 이를 통해 미국 빌보드에 다시 이름을 올리면서 일명 '군백기'를 음악으로 채우고 있다.

지난해 10월27일 결혼한 배우 차청화. 사진제공=아이오케이컴퍼니

● 배우 차청화 2세 임신

배우 차청화가 엄마가 된다.

지난해 10월27일 연하의 사업가와 결혼한 차청화는 24일 2세 임신 소식을 발표했다. 결혼하고 3개월 만이다.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는 차청화의 임신 사실을 알리면서도 "구체적인 출산 시기 등에 관해서는 공개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2005년 연극으로 데뷔한 차청화는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을 시작으로 '철인황후' '갯마을 차차차' 등을 통해 활약했다.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도적:칼의 소리'와 SBS '마이데몬'에서도 활약을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