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덕분에 과외로 연봉 1억 벌었어요." 억대 연봉 버는 과외 노하우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숨고에서 국어 과외를 하고 있는 황제현 고수입니다. 현재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 재학 중이고 아이들을 가르친지는 햇수로 8년 차 됐어요.

현재 대학생이지만 약간의 히스토리가 있어서 그렇게 어리진 않고요(웃음). 숨고를 시작한 지 이제 1년 조금 지났는데과외로만 연봉 1억을 달성했고, 이젠 100억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숨고를 이용하기 전후, 그 차이를 확실히 느꼈기 때문에 저의 노하우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과외를 위해 매년 수능을 보신다고요.

수능도 안 보고 수능 국어를 가르칠 순 없다고 생각했어요. 학생들을 이해하려면 똑같은 조건에서 수능을 보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했죠.제가 제대로 알아야 전달도 제대로 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매년 수능을 봐요. 당연히 1교시 국어만 보고 나오죠. 그런데 22년도 수능은 이상하게 다른 과목도 보고 싶더라고요. 가벼운 마음으로 끝까지 시험을 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잘 본 거예요. 혹시나 싶은 마음에 고대 국어국문학과에 지원했고 합격해서 이렇게 다니게 된 거고요. 과외를 하면서 SKY 졸업장이 없으면 한계가 있다고 느꼈었는데 덕분에 더 큰물에서 놀 수 있게 됐어요.

네 달 만에 연봉 1억을 달성했다고 들었어요.

지금은 대학생이라 평일 낮에는 학교에서 수업을 들어요. 과외는 평일 저녁과 주말을 활용해서 하는데, 이렇게만 해도 월 1,000~1,200만 원을 벌고 있습니다.

과외에만 집중하는 방학에는 월 1,600만 원 이상을 벌고요. 제 수업에 자신 있어서 수업료를 높게 책정하는데 그 영향도 있는 것 같아요.

숨고에서 국어 과외를 시작하면서 첫 목표였던 연봉 1억도 네 달만에 이뤘어요. 이제는 연봉 100억을 달성하고 은퇴해서 재능 기부를 해야겠다는 다음 목표도 생겼죠.

숨고를 사용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처음에는 학생 만나는 게 쉽지 않았어요. 저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은 전단지 하나뿐이었으니까요. 잠실 쪽은 일주일에 아파트 한 동 기준, 전단지 붙이는 가격이 많게는 80만 원 정도인데요. 강남, 대치 이런 쪽까지 전단지를 돌린다고 생각하면 일주일에 약 240만 원, 한 달이면 천만 원이 들어요. 초기에는 어쩔 수 없이 수업으로 번 돈을 모두 전단지 비용에 사용했어요.

이러다 보니 하루 벌어 하루 산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어떻게 하면 조금 더 똑똑하게 학생을 모을 수 있을까' 고민했죠. 그러다 숨고를 했는데 원하는 지역도 설정할 수 있고, 전단지에 비하면 말도 안 되게 저렴한 가격으로 학생들을 모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과외만으로 연봉 1억을 달성한 고수님의 노하우가 궁금해요.

학생을 모으기 위해 썼던 돈을 1,000만 원에서 15만 원으로 엄청나게 줄였어요. 숨고 덕분이죠. 여기에서 더 나아가 숨고에서도 상위 노출되는 고수가 되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저는 '이런 방법'으로 숨고에서 연봉 1억을 달성했어요...


이사, 청소, 인테리어부터 레슨, 디자인 개발까지! 내게 필요한 전문가를 숨고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