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풍기 청소 쉽게 하기 ‘이것’ 하나면 여름 내내 청소가 필요 없어요

선풍기 청소 주기적으로 하고 계신가요? 제대로 하지 않으면 선풍기 성능까지 떨어져 시원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 하나로 여름 내내 청소가 필요 없을 정도로 효과 만점인 선풍기 청소 쉽게 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분해 청소하기

선풍기를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이렇게 날개와 망에 먼지가 붙게 되는데요. 결과적으로 선풍기 성능을 떨어뜨려 시원하지 않을 수 있어요. 시원한 선풍기를 원한다면 반드시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선풍기 망에 있는 나사를 풀고, 망과 날개를 모두 분리해 주세요. 보통 선풍기에 안내되어 있는 대로 분해하면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분해한 망과 날개는 물에 깨끗이 씻어 주세요. 이때 솔을 이용해 닦으면 쉽게 먼지 제거가 가능해요.

물로 씻은 후에는 반드시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세요. 전기를 사용하는 선풍기는 물기가 닿게 되면 위험하고 쉽게 망가질 수 있습니다.

선풍기 청소 린스 바르기!

선풍기에 먼지가 덜 달라붙게 하는 방법은 바로 린스를 활용한 방법이에요. 린스에 포함된 계면활성제 성분으로 정전기가 덜 생겨 결과적으로 먼지가 덜 붙게 됩니다.

선풍기 날과 망 사이 꼼꼼하게 부드러운 천에 린스를 묻혀 코팅해 주세요. 여러 번 문지르면 자연스럽게 날과 망에 코팅되어 정전기가 덜 생기게 됩니다.

이후 역순으로 조립해 주면 끝! 이렇게 하면 항상 깨끗한 날과 망을 유지할 수 있어 시원한 바람을 느끼실 수 있어요.

선풍기 더 시원하게 쓰는 꿀팁 3가지

1. 선풍기 앞에 얼음물 두기

→ 얼음이나 얼린 페트병을 선풍기 앞에 놓으면 에어컨처럼 시원한 바람이 나와요.

2. 젖은 수건 활용하기

→ 창문이나 방문에 젖은 수건을 걸고 선풍기를 틀면 기화열로 시원함 2배!

3. 바람 방향 조절

→ 선풍기를 창밖으로 틀면 더운 공기 배출, 반대로 창문 안쪽으로 틀면 시원한 공기 유입돼요.

10배 더! 유용한 꿀팁

Copyright © 최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