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사계절마다 독특한 매력을 선사하지만 겨울철의 설경은 특히나 감동적 풍경을 선사합니다. 겨울철 제주는 내륙에 비해 강설량이 많아 눈 내린 풍경을 자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겨울철 제주 여행시 꼭 가보면 좋은 설경 명소를 추천드려합니다. 화려한 설경 맛을 보면 매년 겨울 제주를 찾을 정도라고 하니 꼭 방문해 보셨으면 합니다.
성이시돌목장 - 제주 제주시 한림읍 산록남로 53
성이시돌목장은 눈 덮인 풍경과 함께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 겨울 제주 여행 설경명소로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유럽을 연상시키는 푸른 초원과 돌담의 성이시돌 목장은 겨울이 되면 눈으로 덮여 마치 동화 속 한 장명같은 정취를 느낄 수 있는데요. 특히 방목한 소와 말의 모습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고조시킵니다.
또 아치형 구조의 독특한 건축물인 테쉬폰은 겨울 내린 눈과 어우러지면 환상적인 풍경에 웨딩 촬영 명소로도 유명한 겨울 설경 명소입니다.
용눈이오름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산28
제주 대표 오름인 용눈이 오름은 2023년 7월 1일부터 자연휴식년제가 해제되어 다시 개방되어 풍성한 자연을 만나볼 수 있는 오름입니다. 또 경사가 완만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는 오름인데요.
겨울이 되면 용눈이오름의 억새는 황금빛 위 하얀 눈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룹니다. 또 정상에 오르면 성산일출봉, 우도 멀리 한라산까지도 보이는 탁 트인 전망이 일품인 제주 설경 명소입니다.
숨도카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일주동로 8941 - 매일 08:00 - 18:00 - 성인 6,000원 | 군인/청소년 4,000원 | 어린이 3,000원
약 3만 평의 광활한 부지에 제주의 자연 생태를 고스란히 담아낸 숨도는 사계절 내내 색다른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숨도 내에 위치한 동백정원은 12월부터 동백꽃이 만개하여 겨울을 잊게 만드는 화려한 풍경을 자아냅니다.
또 눈 내린 뒤 방문하면 고고한 동백꽃과 하귤이 어우러져 화사한 경치를 선사하며, 멀리 한라산 뷰와 함께 환상적인 설경을 감상할 수 있어 추천드리는 제주 설경명소입니다.
사려니숲길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신성한 숲'을 의미하는 '사려니'는 삼나무, 졸참나무, 서어나무, 때죽나무, 편백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서식하고 있어 자연 그대로의 숲을 경험할 수 있는 신비로운 숲입니다.
특히 눈이 내린 사려니숲길은 울창한 삼나무와 편백나무로 가득한 숲길이 눈으로 뒤덮이면 그 신비로움이 배가 되는데요. 소복히 쌓인 숲 사이를 걷다보면 시간이 멈춘 듯한 평온함을 만낄할 수 있는 제주 설경명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