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신상 도시락


고물가 시대가 되면 먹거리에서도 가성비 제품이 인기를 끌기 마련이다. 지금은 한 끼를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으면서도 밥과 반찬까지 챙겨서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편의점 도시락’의 판매량이 크게 성장하는 상황이다. 실제로 편의점 GS25는 작년 전체 카테고리의 판매 자료를 분석한 결과, 도시락 매출이 전년 대비 174.6% 증가했음을 밝힌 바 있다. 지금부터는 오픈런까지 벌어질 정도로 인기인 편의점 도시락 분야의 신제품들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CU X 통인시장 엽전도시락

편의점 CU는 서울 종로구 소재의 전통 재래시장인 통인시장과 콜라보하고, 이곳의 유명 먹거리를 활용한 도시락 제품 ‘엽전도시락’을 출시했다. 엽전도시락은 잡채, 떡갈비, 계란김밥, 납작만두가 담겨, 통인시장의 풍성한 먹거리를 하나의 상품에서 모두 맛볼 수 있는 도시락이다. 엽전으로 구매한 먹거리를 그릇에 담아 먹는 콘셉트를 간편한 도시락 형태로 출시했다. 편의점 판매가는 5,700원이다.
CU 오천원의 행복 정식 도시락

편의점 CU는 대학가에서 가성비 점심을 찾는 학생들의 발길이 늘어난 점을 고려해, 5천 원으로 풍성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오천원의 행복 정식 도시락’ 3종을 출시했다. 매콤한 제육과 소시지 볶음을 곁들인 제육 정식, 단짠단짠 돼지불고기를 담은 돼지불백 정식, 두툼한 돈가스와 상큼한 양배추 샐러드로 입맛을 돋우는 돈까스 정식까지 3종이다. 전국 CU 편의점에서 5천 원의 판매가로 만날 수 있다.
짜파게티 잡채밥

편의점 CU는 국내 식품 대표 기업 농심과 유통업계 최초로 간편식 제휴를 맺고 짜파게티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농심의 대표 브랜드인 짜파게티를 색다른 레시피의 간편식 메뉴로 재탄생시킨 시리즈로, 이 중에는 도시락 제품 ‘짜파게티 잡채밥’도 만날 수 있다. 짜파게티 만능소스로 고소하게 볶은 돼지고기 짜장 양념과 잡채밥을 함께 담아, 두 가지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잡채밥에 짜장 소스를 부어서 먹는 경상도식 메뉴에서 착안한 상품으로, 가격은 4,300원이다.
CU X T1 스파이시 돈까스 덮밥

편의점 CU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정상급 프로게임단 T1과 협업한 신상품 7종을 출시하며, 그중의 하나로 도시락 제품인 ‘스파이시 돈까스 덮밥’을 선보였다. T1 선수단의 화끈한 경기력을 연상시키는 매콤 소스가 특징이다. 돈가스 위에 청양고추를 얹은 제품으로, T1의 시그니처 컬러인 빨강과 검정으로 포인트를 살렸다. T1 선수단 포토카드 30종 중 하나가 랜덤으로 동봉돼 있다. 가격은 4,000원이다.
백종원 삼겹짜글이정식

편의점 CU는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의 이미지와 레시피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제품을 다양하게 공급하고 있다. 그중에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는 편의점 도시락인 ‘삼겹짜글이정식’을 꼽을 수 있다.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편의점 도시락에서는 보기 힘든 국물을 맛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매콤한 짜글이를 물을 넣고 조리해서 먹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가격은 5,700원이다.
세븐일레븐 맛장우 도시락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와 손을 잡고 간편식 메뉴를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첫 라인업은 세븐일레븐 도시락 3종이었다. 소위 ‘맛장우 도시락’ 시리즈로 ‘맛장우 도시락 고추장불백’, ‘맛장우 도시락 돈까스&김치제육’, ‘맛장우 전주식비빔밥’의 3종이다. 호불호 없는 맛을 도시락에 담았으며, 이장우 배우의 이미지에 맞는 넉넉한 양도 주된 특징으로 꼽힌다. 대표 제품으로 꼽을 수 있는 맛장우 도시락 고추장불백의 판매가는 5,900원이다.
CU 신이어소불고기정식

편의점 CU는 소외된 노년층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아립앤위립의 공익 브랜드 신이어마켙과 협업한 세대 통합 상품을 출시했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신이어마켙 상품은 시니어들이 추천한 메뉴를 젊은 세대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제품들이다. 도시락 제품인 ‘신이어소불고기정식’은 소불고기 반찬을 푸짐하게 담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신이어소불고기정식의 판매가는 5,900원이다.
GS25 혜자로운 콩나물밥정식

편의점 GS25는 ‘혜자로운 콩나물밥정식’을 출시했다. 콩나물밥에 두부, 제육볶음, 계란말이, 볶음김치가 반찬으로 차려진 제품이다. 달래간장소스와 고소한 참기름을 더해서 비빔밥 특유의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다. 언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1회용 숟가락도 패키지에 기본 포함돼 있다. 콩나물밥과 비벼서 먹을 수 있는 달래간장소스는 짠맛보다 단맛이 더 강한 편이다. 편의점 판매가는 5,500원이다.
이마트24 봄동주꾸미 비빔밥

이마트24는 봄철 주꾸미와 대표적인 봄나물인 봄동으로 구성된 ‘봄동주꾸미 비빔밥’을 출시했다. 봄동주꾸미 비빔밥은 봄동이 들어가 신선하고 아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매콤한 주꾸미볶음과 봄동 외에도 콩나물, 로메인, 깻잎이 토핑으로 올라가 푸짐하게 구성됐다. 고추장과 참기름이 별도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전국 이마트24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가격은 5,500원이다.
GS25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

GS25가 지난 2010년 첫 출시한 김혜자 도시락은 ‘가성비가 좋다’는 의미로 ‘혜자롭다’는 신조어를 만들 만큼 인기를 얻은 바 있다. GS25는 최근 혜자 브랜드를 재출시하며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을 선보인 바 있다. 현재 판매되는 혜자로운 집밥 제품은 ‘반반제육’과 ‘함백앤돈까스’, 그리고 ‘통통쏘야 불고기’다. 다양한 고기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통통쏘야 불고기 도시락(5,000원)이 특히 인기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