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 하나로 살림 고수되는 법?"...놓치면 아까운 '활용법' 6가지

조회 3,0012025. 3. 13.
픽데일리

바세린은 정말 만능이다.

보습은 물론 청소, 미용, 살림 등 여러 부문에서 활용도가 높다. 바세린은 석유에서 추출한 페트롤리움 젤리 성분으로 높은 보습력, 보호막 형성 능력, 수분 차단 효과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는 미용에선 물론 청소, 살림 등 여러 부문에서 쓰임새가 좋다.

생활을 편리하게 바꾸는 '바세린 사용 꿀팁'

픽데일리

1. 화장실의 수전 청소
바세린은 물때 방지와 제거에 효과적이다. 화장실의 수전에 바세린을 얇게 닦아주듯 발라두면 물방울이 쉽게 맺히지 않고 흘러내려 물때가 생기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다. 또한 이미 생긴 물때를 제거할 때도 바세린을 묻힌 천으로 문지르면 광택이 살아나며 깨끗한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2. 가죽 제품 크리너로 사용
가죽 제품을 관리할 때도 바세린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죽 지갑, 가죽 소파, 가죽 구두 등에 소량의 바세린을 묻혀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고 마른 천으로 마무리하면 가죽 표면을 청소하는 효과가 있다.

거기다 가죽의 광택을 되살려주고 표면 보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작은 스크래치를 가리는 데도 효과적이므로 가죽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스티커 자국의 끈끈이 제거
바세린은 스티커를 떼어낸 후 남은 끈적한 접착제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접착제 자국에 바세린을 충분히 바른 후 5~10분 정도 기다린 뒤 부드러운 천으로 문질러 닦아내면 끈끈한 자국이 깨끗하게 제거된다. 책상, 유리, 플라스틱 제품 등 다양한 표면에 활용할 수 있다.

게티이미지뱅크

4. 손에 묻은 접착제 제거
손에 순간접착제가 묻었을 때 바세린을 활용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바세린은 유분이 풍부해 접착제의 점성을 약화시키고 표면에서 쉽게 떨어지도록 돕는다. 바세린을 접착제 묻은 부위에 충분히 바르고 손가락으로 문질러주면 접착제가 점차 녹아 떨어진다. 이후 마른 천이나 종이타월로 닦아주면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피부를 자극하지 않으면서도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다.

5. 휴대폰 액정 지문 방지
마른 천에 소량의 바세린을 묻혀 액정을 닦아주면 보호막이 형성되어 지문과 먼지가 덜 붙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지문이 덜 묻고 오염이 쉽게 제거된다. 단, 너무 많이 바르면 화면이 미끄러워질 수 있으므로 소량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6. 고체 향수로 활용
바세린을 고체 향수처럼 활용 할 수도 있다. 공병에 바세린을 일부 덜어 드라이기로 살짝 녹여준 뒤, 향수를 5회정도 펌프해준다. 잘 섞어주고 굳혀주면 끝이다. 이렇게 하면 평소 무거워 들고 다니기 힘든 향수를 휴대용으로도 들고 다닐 수 있다.

또한 바세린을 손목이나 귀 뒤쪽 등에 바세린을 바른 후 향수를 뿌리면 향이 오래 지속된다. 바세린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향이 쉽게 증발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