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에서 완벽한 힐링!"...제천에서 즐기는 특별한 힐링 명소 BEST 5 추천

충북 제천은 한국의 대표적인 자연 치유 도시로, 풍부한 자연과 전통적인 명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KTX-이음 개통으로 서울에서 1시간 내외로 접근할 수 있어 당일치기 여행에도 제격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제천에서 꼭 방문해야 할 인기 여행지 다섯 곳을 소개하며, 새로운 매력을 탐구해 보겠습니다.

1. 교동 민화마을: 전통의 숨결을 따라 산책

교동 민화마을은 전통적인 한국의 미술 양식인 민화로 장식된 벽화들이 돋보이는 마을입니다. 낮은 담벼락 곳곳에는 다양한 테마의 벽화가 그려져 있으며, 일곱 개의 스토리텔링 길이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어 감성적인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민화 체험 공방에서 민화 그리기나 공예품 만들기를 경험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또한, 인근 '채쌤의 푸드 스토리'에서는 제천 특산물을 활용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추천 팁:

길거리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니 산책 중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겨보세요.

2. 청풍호: 자연의 품에 안긴 힐링 명소

제천의 대표적인 호수, 청풍호는 사계절 내내 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이 물드는 드라이브 코스로 인기가 많습니다. 청풍호반 케이블카와 모노레일을 타고 높은 시야에서 바라보는 호수의 풍경은 그야말로 환상적입니다.

익스트림 스포츠 애호가라면 청풍랜드에서 번지점프나 집라인 같은 레저 활동을 즐겨보세요. 호수 주변에 자리한 카페에서 한적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추천합니다.

추천 팁:

케이블카를 타고 청풍호를 감상한 후, 근처의 맛집에서 지역 음식을 즐기세요.

3. 포레스트 리솜: 완벽한 힐링을 위한 고품격 리조트

SNS에서도 핫한 포레스트 리솜은 자연 속에서 럭셔리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리조트입니다. 28평형부터 73평형까지 다양한 객실과 실내외 힐링 스파를 자랑하며, 산책로와 인피니티풀까지 갖추고 있어 자연과 한 몸이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일출과 일몰을 바라보며 스파를 즐기면 완벽한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리조트 내부의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숙소에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어요.

추천 팁:

인피니티풀에서 찍은 감성 사진은 제천 여행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입니다.

4. 의림지: 역사의 숨결을 느끼는 산책로

의림지는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저수지 중 하나로,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 역사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의림지 주변의 스카이워크에서는 호수를 내려다보며 하늘 위를 걷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의림지 파크랜드에서는 회전목마, 디스코 팡팡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고, 밤에는 조명이 켜져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역사박물관도 인근에 있어 산책과 문화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추천 팁:

저녁 시간에 방문하면 조명이 더해진 스카이워크와 호수의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제천 한방 바이오 엑스포공원: 힐링과 재미를 동시에

매년 10월 한방 바이오 엑스포 축제가 열리는 이곳은 축제 기간 외에도 산책과 포토존을 즐기기 좋은 공원입니다. 입구부터 다양한 약재와 트릭아트 포토존이 있어 독특한 사진을 남기기 좋습니다.

넓은 부지를 산책하며 자연 속에서 한방과 바이오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고, 가족 단위로도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추천 팁:

가족과 함께 물총과 비눗방울 놀이를 즐기며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내세요.

Copyright © 본 콘텐츠에 있는 저작권는 이앤투어픽에게 있습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