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와 플레이스테이션 망한 게임기.jpg

 

 

 

닌텐도 64

출시 시기도 늦엇고 런칭 타이틀도 부족했으며, 당시 플레이스테이션1이 완전한 승리를 거두면서

세대 게임기 전쟁에서 패배. 다만 게임기전쟁에서 패배해서 언급햇지만, 패배햇을뿐이지

판매량도 꽤 되었고, 게임들도 재미있엇다. 사실상 망했다기엔 어려운 게임기 

 

 

 

 

 

게임 큐브

일명 닌텐도의 테서렉트

64이후 야심차게 준비햇지만, 플스2에 밀리기도했고 개발에 판단미스도 있었고

판매량도 64에 비해서 한참 못미치면서 처참히 실패했다. 

이 실패를 교훈삼고 원인을 분석한 닌텐도는 훗날 닌텐도 ds와 wii라는 성공을 거둔다 

 

 

 

 

닌텐도 wiiU

이 게임기 실패는 정말 타격이 컷는데. 야마우치 전 사장이 남겨둔 자산이 없었다면 닌텐도는 상당히 힘들었을듯

게임개발도 무척어려웟고. 서드파티는 말할것도 없었음. os는 게임기 판매 직전에야 완성됏고

게임을 하려면 사람들은 최신업데이트를 진행했어야햇음 

그리고 게임 입문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노선은 대부분 게이머들에게 흥미를 주는 게임이 등장하지않았음 

거기에 wii로 입문한 사람들이 wiiU라는 새로운 게임기를 살리는 없었음.

저사양과 적은 서드파티 지원, 잉여스런 게임패드활용등 여러요인으로 실패한 게임기

이 실패를 계기로 이와타는 닌텐도 스위치라는 보물을 만든다.

 

 

 

 

 

버츄얼보이

엄밀히 게임기라고 말하긴 뭐한데.

기획을 기술이 따라오지못해 실패했다. 가상현실을 구현하고싶었지만 당시엔 이제막 3d게임이 등장했었다. 

 

 

 

 

플레이스테이션3

하위호환 기술 지원과 높은 제작단가로 발표때부터 너무 비싸다는 평가를 받았다.

거기에 쿠타라기켄의 입방정으로 인식은 나빠졋고. 팔때마다 소니는 적자를 봐야했던 게임기

출시 초기 플스역사상 가장 끔찍햇던 시기엿고 2300억엔 적자를 봤다.

 

 

 

 

 

 

 

 

ps vita 

강력한성능은 맞지만 가격이 비쌋음 

출시때부터 아쉬운 판매량이 나왔고 갈수록 판매량은 떨어짐.

사람들은 분명 성능도 좋고 출시 라인업도 괜찮지만 경쟁기종인 3ds에 비해 가격이 불안햤움

하지만 기기를 구입할만한 대형 간판 타이틀이랄만한게 없었음 

몬스터헌터 조차 닌텐도쪽으로 빼앗겻고 여러가지 문제를 안고, 실패로 끝남 

무엇보다도 당시 ps비타와 3ds가 판매되던 당시 스마트폰이 등장했고 밀리언아서같은 스마트폰 게임들이 등장하면서

시대에 변화에 밀려버림. 

ps5 pro는 굉장히 비싸지만

기존 ps5라는 선택지가있고 강제성이 없는데다. 현재 6000만대 이상 판매했고

망했다고는 판단하긴 이르고. 훗날 평가를 기다려보고

닌텐도 스위치는 모두들 알고있듯이 하이브리드 게임기로 이번 게임기 전쟁에서 승리한 기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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