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에는 안 팔아서 MZ들은 미리 챙겨가는 OO맛 팝콘

색다른 맛의 팝콘

우리가 팝콘을 주로 섭취하게 되는 곳은 역시나 ‘극장’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극장을 찾지 않고, 주로 가정에서 영화 등의 콘텐츠를 소비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런 소비자층을 노려 최근에는 극장 밖의 공간에서 판매되는 팝콘 제품이 많아졌다. 그뿐만 아니라 멀티플렉스 극장조차 팝콘 테이크아웃 수요를 노린 신제품을 내놓고 있는 상황이다. 지금부터는 영화 볼 때 딱인 색다른 맛의 팝콘 신제품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오뚜기 콘크림스프 팝콘

오뚜기는 옥수수스프와 콜라보해, 고소한 옥수수 풍미를 갖춘 단짠단짠한 맛의 ‘콘크림스프 팝콘’을 출시했다. 젊은 세대에서 이색 팝콘이 큰 인기를 끄는 점에 착안해, 시그니처 제품인 옥수수스프를 활용해 고소하면서 단짠단짠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신제품은 옥수수스프를 사용해 고소한 옥수수 풍미가 뛰어나며, 팝콘 특유의 바삭하고 적절한 소금으로 짭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1,800원이다.



CGV ‘포대팝콘’

멀티플렉스 극장 CJ CGV는 먹방 유튜버인 입짧은햇님과 손을 잡고 신제품 ‘포대팝콘’을 선보였다. 입짧은햇님은 18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방송에도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콜라보를 통해 출시된 포대팝콘은 지난 2021년 CGV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바 있는 제품으로, 이번에는 입짧은햇님이 프린팅된 포대에 팝콘을 가득 넣어 제공된다. 휴대가 편하도록 디자인된 점이 특징으로, 가격은 11,900원이다.



던킨 ‘대파크림치즈 팝콘’

던킨은 출시 후 3개월 동안 100만 봉이 팔린 ‘대파크림치즈 팝콘’을 내놓은 바 있다. 던킨의 전략제품 전문 판매 매장인 던킨 라이브 강남점의 인기 도넛인 대파크림치즈 도넛에 영감을 받아 만든 과자다. 대파크림치즈 팝콘은 던킨 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아니며, 전국 편의점 등지에서 만날 수 있다. 레시피는 던킨이 개발했으며, 전문 제조사를 통해 OEM으로 생산 중이다.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2,500원이다.



허쉬 ‘초코 팝콘’

허쉬 초코 팝콘은 초콜릿 명가인 허쉬의 브랜드를 활용한 팝콘 신제품이다. 허쉬 하면 자연스레 떠오르는 초콜릿을 활용한 제품으로, 고소한 팝콘에 달콤한 초코 코팅을 더해 완성했다. 봉지로 따로 판매되지만, 하나의 중량이 50g으로 작은 편이다. 간편하게 뜯어서 한 번에 먹기에 부담이 없는 양이기에, 적당한 양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5봉지가 든 번들 패키지의 판매가는 6,980원이다.



다르다 ‘케이팝콘’

케이팝콘은 제이앤이의 수출 전문 브랜드인 ‘다르다’로 출시된 제품이다. 현재는 국내에서의 관심을 바탕으로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도 만날 수 있다. 현재 다르다 케이팝콘으로 출시되는 제품은 ‘스윗칠리맛’과 ‘허니버터맛’의 두 가지다. 스윗칠리맛은 논GMO 옥수수와 해바라기유를 사용해 맛과 건강을 챙겼다. 허니버터맛은 국내산 꿀과 해바라기유를 사용했다. 가격은 한 봉지에 7,200원이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카라멜 팝콘’

대형마트 홈플러스는 자사의 PB인 ‘홈플러스 시그니처’로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카라멜 팝콘’을 판매하고 있다. 고소한 옥수수 49.8%에 달콤한 캐러멜향 글레이즈팝을 듬뿍 뿌린 제품이다. 바삭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으로 꼽히며, 영화를 볼 때는 물론이고 적당한 안주용 과자를 찾는 이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한 봉지의 중량은 65g이며, 홈플러스 매장에서 봉지당 1,000원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 ‘피코크 메가박스 카라멜 팝콘’

이마트의 PB인 피코크로, 멀티플렉스 메가박스와 손을 잡고 내놓은 팝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이마트는 옥수수, 시럽 등 메가박스에서 사용하는 원재료를 그대로 가져와 본 제품을 만들고 있다. 취식이 편하도록 컵에 담겨서 제공되는 제품도 있으며, 보다 많은 용량을 봉지에 담은 봉지과자 형태의 제품도 판매 중이다. 컵 제품의 중량은 60g이며, 봉지 제품은 140g이다. 60g 중량 제품 기준 이마트 판매가는 1,480원이다.



사조대림 ‘사조팝콘’

사조대림은 국내 최초 전자레인지 조리용 팝콘인 ‘사조팝콘’ 출시 33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제품 리뉴얼을 실시했다. 사조팝콘은 로하이팝콘으로 국내에 처음 출시된 전자레인지 조리용 팝콘이다. 이 제품은 꾸준히 업그레이드가 되어왔는데, 바삭함과 고소한 맛은 유지하면서 트랜스지방 함량은 0%로 낮추는 신기술을 적용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품질을 개선한 바 있다. 지난 2022년에는 시즈닝을 뿌려 더 색다르게 맛볼 수 있는 치즈맛과 어니언맛을 추가로 선보이기도 했다.



CJ이츠웰 ‘포켓팝콘’

CJ그룹의 브랜드인 이츠웰은 ‘포켓팝콘’이라는 이름의 팝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한 손에 잡히는 크기로 휴대성을 높이고, 여러 맛을 가미해 달콤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라인업의 베이스가 되는 제품은 ‘크리미카라멜맛’으로, 달콤함과 부드러움, 그리고 팝콘 특유의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잘 살린 제품이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봉지당 380원으로 확인된다.



세븐일레븐 ‘을지로 약과맛 팝콘’

세븐일레븐이 할매니얼 트렌드의 주역인 약과를 앞세운 새로운 디저트 상품 7종을 출시하며, 라인업의 하나로 팝콘을 선보였다.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을 베이스로 삼았으며, 여기에 계핏가루를 활용해 약과의 맛을 구현한 ‘을지로 약과맛 팝콘’이다. 이외에도 쫀득꿀약과, 약과휘낭시에, 홀드훼션약과도넛 등의 다양한 제품을 약과맛 팝콘과 함께 출시했다. 세븐일레븐 판매가는 봉지당 1,7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