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도 주목한다, 대전하나의 '초신성' 배준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대교체의 신호탄, 시작은 '초신성' 배준호(20·대전하나시티즌)가 될 가능성이 높다.
클린스만 감독의 레이더에 'U-20 대표팀의 에이스' 배준호가 잡힌 것으로 보인다.
대표팀 관계자가 이민성 대전하나 감독을 만나 일찌감치 배준호에 관해 체크를 했고, 김은중 U-20 대표팀 감독과도 대화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의 레이더에 'U-20 대표팀의 에이스' 배준호가 잡힌 것으로 보인다. 축구계에 따르면 클린스만 감독은 수 차례 배준호의 재능에 대한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클린스만 감독은 대전 경기를 직접 관전했다. 대표팀 관계자가 이민성 대전하나 감독을 만나 일찌감치 배준호에 관해 체크를 했고, 김은중 U-20 대표팀 감독과도 대화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배준호는 올 시즌 가장 눈에 띄는 젊은 자원이다. 20세에 불과한 배준호는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대전의 당당한 한 축으로 자리매김했다. U-20 아시안컵에 참가하며 시즌 초반 결장한 배준호는 이후 꾸준히 경기에 나서고 있다. 15~20분 뛰는 여타 U-22 카드와 다르다. 배준호는 올 시즌 6경기 출전, 평균 59분을 소화하고 있다. 공격 포인트는 없지만,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특히 눈여겨 볼 것은 탈압박이다. 5개로 전체 3위에 올라있다. 탁월한 배준호만의 테크닉을 볼 수 있는 기록이다.
전북 현대, 울산 현대, 대구FC, 제주 유나이티드, FC서울 등이 러브콜을 보냈다. 저마다 최고 대우를 약속했다. 독일과 프랑스 등 유럽에서도 관심을 보였다. 가장 적극적인 팀은 대전이었다. 선수 보는 안목이 뛰어나 '허카우트'로 불린 허정무 이사장이 배준호의 경기를 지켜보고, 영입전을 직접 진두지휘했다. 허 이사장이 발로 뛰며 설득한 결과, 배준호는 진위FC에서 함께 한 이은재와 대전 유니폼을 입었다.
그렇지만 프로의 벽은 높았다. 기회를 바로 잡지 못했다. 나선 경기들에서 순간순간 번뜩이는 장면도 보여줬지만, 전체적으로 템포를 쫓아가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배준호는 꾸준히 B팀 경기에 출전하며, 칼을 갈고 닦았다. U-20 대표팀에도 다녀오며 준비를 마친 배준호는 후반기 가능성을 보여줬고 데뷔골까지 터트렸다. 2022시즌 후반기 대전 상승세의 주역으로 자리잡은 배준호는 올 시즌 한단계 높은 K리그1에서 오히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배준호의 기술은 1부리그에서도 통했다. 관계자들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U-20 아시안컵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인 배준호는 유럽 스카우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실 당시 배준호는 배탈로 정상 컨디션이 아니었다. 온전히 기본기만으로 잠재력을 과시했다. 배준호는 다가오는 아르헨티나 U-20 월드컵을 벼르고 있다. 배준호는 김은중호의 핵심 에이스다. 유망주에서 스타를 꿈꾸는 배준호는 이제 A대표팀의 관심까지 받고 있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2세' 송혜교-'61세' 양자경, 14년 만에 만났는데 둘 다 젊어졌네! 어느 쪽이 최신 만남?
- 서동주 "父 故서세원 발인 후 클로이도 세상 떠나...좀 전에 화장"
- 송혜교, 눈 한번 '찡긋'했을 뿐인데 뉴욕이 '들썩'! '42세'가 믿기지 않는 미모
- 곽정은, 숨겨둔 가족사 눈물 "8살부터 원망한 母, 날 버리지 않아 고마워"('세치혀')[종합]
- 이용식, 딸 이수민 결혼 허락...원혁 눈물 "어안이 벙벙"('조선의사랑꾼')[종합]
- "기댈수 없는 남편" "아내 말 안통해"…이지혜♥문재완 불화 고백 '잉꼬…
- 연쇄살인마 고현정, 男만 5명 죽였다..기괴한 웃음소리 소름 (사마귀)
- 노사연♥이무송 아들, 가수 나영과 결혼 할 듯..“며느리로 딱!” (미스…
- ‘54세’ 심현섭 “♥11세 연하와 이미 결혼식 마쳐”..굳건한 애정전선…
- 얼굴 멍든 박나래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합법적으로"..시술 고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