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떡 그냥 해동하지 마세요! '이것' 부으면 방금 나온 것처럼 맛있습니다

냉동 가래떡 & 냉동떡 해동 방법

냉동떡 해동 방법

떡을 잔뜩 사와 냉동 후 먹게 되면 해동하기가 여간 쉽지 않은데요. 그냥 전자레인지에 해동할 경우 맛이 없어서 그냥 버리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방앗간에서 방금 나온 것처럼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냉동 가래떡 & 냉동떡 해동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뜨거운 물 붓기

먼저 냉동된 가래떡을 준비하세요. 가래떡을 보관할 땐 가급적이면 이렇게 진공 해서 보관해야 더욱 오랫동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만약 진공 기계 없이도 쉽게 진공 하고 싶은 분은 이곳을 참고해 주세요.

양푼이나 그릇 하나를 준비해서 냉동된 가래떡을 담아 놓으세요.

오늘의 주인공 바로 뜨거운 물을 준비하세요. 뜨거운 물은 가래떡이 잠길 수 있을 정도의 양을 준비해 주세요.

뜨거운 물이 준비 됐다면 바로 냉동 가래떡에 부어 주세요. 이렇게 20분 정도 두기만 하면 끝! 그러면 방앗간에서 바로 나온 것처럼 아주 맛있게 가래떡 해동이 완료된답니다.

20분 후 가래떡을 확인해 봤더니 아무 말랑말랑 잘 해동된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가래떡이 쉽게 휠 정도로 해동이 잘 되었답니다. 또, 겉면이 건조하지 않고 아주 촉촉하니 좋았어요.

해동한 가래떡은 이렇게 프라이팬에 구워 먹었더니 방앗간에서 방금 나온 것처럼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전자레인지 해동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으면 바로 먹을 수 있어 좋지만, 겉면이 쉽게 마르기 때문에 처음 샀을 때만큼 맛이 나지 않게 되는데요.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 면포예요. 만약 없다면 베보자기도 좋아요. 준비한 것을 바로 물에 흥건하게 적셔 주세요.

그리고 물을 너무 꽉 짜지 않고 살살 물기가 조금 있을 정도로 제거를 해줍니다.

이제 그릇 하나를 준비하세요. 그 위에 면포를 올리고 떡을 올려놓으면 됩니다.

이후 면포로 떡을 감싸 놓으세요. 이렇게 해서 전자레인지에 데우게 되면 수분으로 가득 잠겨 겉 부분이 아주 촉촉하게 해동할 수 있어 좋아요.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시간은 떡의 종류와 개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처음에는 1분씩 끊어서 돌려주세요.

만약 두꺼운 떡이라면 1분 후에 한번 뒤집어서 다시 1분 더 추가해서 돌려주면 좋아요. 너무 오랫동안 데우기보다 30초나 1분 정도로 끊어서 중간중간 확인 후 꺼내 주세요.

총 2분간 돌려준 떡이에요. 수분이 꽉 차 겉면이 딱딱하지 않고 정말 맛있게 데워졌답니다.

적셔 놓은 면포로 냉동 떡을 감싸 처음맛 그대로 맛있게 데울 수 있어 정말 좋았어요.


10배 더! 유용한 꿀팁

Copyright © 최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