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근질근질… “움직여야 산다”

헬스장이 아니어도 우리에겐 홈트가 있다. 중독되는 순간 자신감으로 변할 수있다. / 게티이미지뱅크

◇ 짐볼 등 소도구 운동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의 종류는 생각보다 여러가지다. 그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운동은 △맨몸 운동 △웨이트 △필라테스 △요가 등이다.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작은 소도구만으로도 충분히 운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들 운동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소도구를 몇 가지 소개해 보고자 한다.

먼저 스트레칭을 하거나 근력을 키우는데 주로 사용되는 ‘짐볼’이 있다. 짐볼 위에 중심을 잡고 앉아 균형을 잡고 버티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운동이 된다. 짐볼은 웨이트나 필라테스 등을 할 때 근력·유연성을 키우는데 효과적인 소도구로도 꼽힌다.

다양한 근육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도구로는 ‘탄력밴드’가 있다.

탄력밴드는 강도 별로 나눠져 있으며 팔, 등, 허벅지 등 부위별로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는 소도구로 꼽힌다. 아령이 부담스럽다면 탄력밴드를 먼저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스텝박스’하체, 복부, 전신운동을 할 때 난이도를 조절해 효과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도구다.

높낮이 조절, 쿠션감, 내구도 등을 고려하면 의자, 스툴 등 대체도구보다는 활용이 용이한 편에 속한다.

이 외에도 강력한 웨이트를 돕는 ‘케틀벨’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동시에 돕는 소도구로 아령, 플레이트 등과 같이 무게별로 이용할 수 있다.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엔 다소 난이도가 있는 소도구여서 사용법과 운동효과를 충분히 숙지한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들 소도구들은 맨몸 운동을 한 이후 난이도를 올리거나 더 많은 운동 효과를 누리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다. 또한 온라인 영상으로도 충분히 사용법을 숙지할 수 있는 소도구들이어서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주말 소도구로 '오운완' 해보자


/ 시사위크

#소도구 #운동 #오운완 #짐볼 #탄력밴드 #스텝박스 #케틀벨

Copyright © 모리잇수다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