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대사율 극복! 전효성, 6kg 뺄 때 "이것" 더 먹었다

전효성 유튜브 채널

가수 전효성이 직접 다이어트 성공법을 공개했습니다. 그녀는 인생 최대 몸무게인 53kg을 기록하고 충격을 받은 후, 느린 대사율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 6kg 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녀의 비결은 단순한 식단 관리나 운동이 아닌, 체질에 맞춘 스마트한 접근법이었습니다.

느린 대사자는 탄수화물을 더 먹어야 해..

전효성 개유튜브 채널

전효성 씨는 자신의 다이어트 경험을 공유하며 저탄고지, 키토다이어트 보다 탄수화물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초 53kg까지 찌며 인생 최대 몸무게를 찍었다는 전효성은 “충격받아 살을 빼려고 했는데 너무 힘들었다”며 “조금만 적게 먹거나 조금만 운동을 하면 바로 감기가 걸리고 몸살이 나더라. 더 이상 굶는 다이어트는 못 하겠더라”라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저탄고지 다이어트, 키토 다이어트도 해봤지만 살이 빠지지 않았다”며 “느린 대사자는 탄수화물을 더 먹어야 한다더라. 그래서 조금 더 먹었더니 훨씬 수월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그 결과 6개월에 걸쳐 천천히 6kg을 감량했다는 전효성은 “너무 힘들지 않고 견딜 만한 정도 안에서 하니까 괜찮더라”라고 했습니다.

전효성 유튜브 채널

특히 “요즘엔 칼로리보다 순탄수량을 체크한다”며 “탄수화물에서 식이섬유를 뺀 만큼이 순탄수다. 하루에 순탄수만 100~150g을 넘지 않게 먹으려고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실제 느린 대사율을 가진 사람들은 극단적인 탄수화물 제한보다는, 적절한 에너지를 공급하면서도 근육량을 유지하는 식단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대사율이 느린데 극단적으로 지방을 올린 저탄고지의 경우 지방이 다 소모되지도 못한 채 축척될 수도 있습니다.

굶거나 극단적으로 줄이는 것이 아닌 체질에 맞는 건강한 관리가 건강하고 균형 잡힌 삶을 유지하는 데 중요할 것 같습니다.

Copyright ©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은 3분건강레터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