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관광지 천국이라는 시흥시
사계절 언제든 가도 질리지 않아

경기도에서 연인과 함께 드라이브 겸 데이트로 어디를 가면 좋을까요? 노을이 아름답고 바다가 이쁘면서 놀거리가 많은 곳을 찾으신다면 시흥으로 놀러 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시흥은 대표적인 오이도 빨간등대를 포함해서, 가볼만한곳들이 은근히 많은 곳으로 유명한데요.
오늘은 연인과 데이트하기 좋은 시흥 가볼만한곳 7곳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사계절 언제 가도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시흥으로 행복한 추억을 쌓으러 가봅시다.
- 목차 -
1. 오이도
2. 갯골 생태공원
3. 연꽃테마파크
4. 배곧생명공원
5. 웨이브파크
6. 배곧 아띠
7. 은계호수공원
1. 오이도

✔ 경기 시흥시 오이도로 170
✔ 연중무휴
시흥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오이도는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 하나도 놓치지 않은 여행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4호선 오이도 역에서 하차해 조금만 가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이도에 가게 되면 랜드마크인 빨간등대가 반겨주는데요. 이곳에서 인증사진을 찍으며 여정을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하루종일 놀아도 손해를 보지 않을 정도로 오이도는 놀거리가 많은데요. 레트로감성이 가득한 오션뷰 대형 오락실인 88오락실은 엑소의 '백현'도 왔다 갈 정도로 핫플이고, 핑크빛 조명이 비치는 소파는 이미 유명한 포토존이 되어있습니다.
밤이 되어 오이도 끝으로 가면 또 다른 볼거리인 '생명의 나무'가 아름답게 조명을 내뿜고 있는데요. 이곳에서 사진을 마음껏 찍고 조개구이집과 같은 해산물집에서 입도 즐겁게 놀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 갯골 생태공원

✔ 경기 시흥시 동서로 287
✔ 연중무휴
✅ 연락처 : 031-488-6900
시흥에서 빠질 수 없는 유명 명소는 갯골 생태공원도 있습니다. 경기도 유일의 내만갯벌과 옛날 염전이었던 곳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공원인데요.
여러 가지 식물들이 자라 봄과 여름에는 푸릇푸릇한 옷을 입고, 가을이면 수많은 억새로 인해 황금색과 은빛으로 우리의 눈을 맑게 해 주는데요. 겨울이면 눈이 내려 넓은 들판을 흰색으로 바꾸며 매우 아름다운 모습을 뽐내는 곳입니다.

이곳에 가게 되면 연인과 한적하게 산책을 하기에도 좋고, 특히 흔들 전망대에서 보는 전경이 매우 아름다우니 꼭 한번 들리시길 바랍니다.
갯골생태공원은 풀과 물로 이루어진 공원이다 보니 벌레가 은근히 많이 있는데요. 여름철 방문을 하게 되면 벌레 기피제를 꼭 소지하시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연꽃테마파크

✔ 경기 시흥시 관곡지로 139
✔ 연중무휴
✅ 연락처 : 031-310-6224
연꽃 테마파크는 우리나라 최초로 연꽃이 뿌리를 내리며 자란 관곡지가 있는 수변 생태공원인데요. 여름이면 분홍색과 흰색의 다양한 연꽃들이 개화하며 아름다운 모습을 뽐내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에는 연꽃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상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데, 다양한 테마로 조성된 산책로까지 있어 산책하며 연인과 이야기꽃을 피우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연꽃은 7월 중순쯤에 피기 시작하며 8월에 절정을 이루는데요. 연꽃은 오후쯤에 꽃봉오리를 오므리는 습성을 가지고 있으니 여름철 오전에 방문해 만개한 연꽃을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4. 배곧생명공원

✔ 경기 시흥시 배곧2로 25
✔ 연중무휴
배곧신도시에 조성된 배곧 생명공원은 호수와 해수가 조화롭게 이루어진 특이한 구조의 공원인데요. 텃밭까지 조성되어 있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복합 생태공원입니다.
넓은 잔디밭도 있어 강아지나 아이들이 뛰놀 수도 있어, 가족단위로도 많이 방문하는 공원인데요.
가을에는 핑크뮬리나 댑싸리와 같은 다양한 식물들도 자라도록 한 켠에 조성되어 있어, 연인과 함께 사진을 찍거나 꽃구경을 하기에도 매우 좋은 곳입니다.
5. 웨이브파크

✔ 경기 시흥시 거북섬둘레길 42
✔ 매일 09:00 ~ 22:00 (동계 정기 휴장)
✅ 종일권 : 대인 40,000원 / 소인 32,000원
✅ 연락처 : 1544-9662
다음 소개해드릴 시흥 가볼만한곳은 웨이브파크인데요. 도심에서 다양한 수상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이곳은, 서핑이나 다이빙 등 다양한 물놀이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해양 관광레저 복합시설입니다.
서울 근교에서 1시간 이내로 갈 수 있는 이곳은 여름에 물놀이를 매우 한적하고 즐겁게 보내기 좋은 곳인데요. 규모가 매우 크다 보니 파도 미오코스타풀장에서 파도에 몸을 맡기고 둥둥 떠다니기만 해도 매우 즐거운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비교적 저렴한 금액대로 서핑강습이나 스쿠버다이빙을 배워볼 수 있는데, 특히 서핑 같은 경우 세계 최대규모로 거대한 인공파도가 1시간에 1,000회가 치도록 되어있어 서핑의 기본기를 배우기에는 충분한 구조입니다.
이곳의 풀장에는 쪼리나 크록스와 같은 신발은 신을 수 없도록 되어있어, 아쿠아슈즈를 미리 구비해 챙겨가시면 더욱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6. 배곧 아띠

✔ 경기 시흥시 배곧4로 32-33 파크뷰2 301호
✔ 매주 10:30 ~ 01:00(매주 월요일 휴무)
✅ 연락처 : 031-431-7942
✅ 아메리카노 4,900원 / 아이스크림 크로플 6,800원
배곧 아띠는 저 멀리 소래포구도 보이고, 넓게 펼쳐지지는 않았지만 아름다운 노을이 예술인 카페입니다. 시야가 탁 트여있는 통창으로 인해 아름다운 노을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연인들에게 인기 있는 곳인데요.
테라스도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커피도 마실 수 있고, 뷰로 인해 힐링을 하기에는 매우 좋은 명소인데요.
이곳은 펍으로도 이용되고 있어 맥주 한잔과 함께 야경을 바라보고 있으면, 화려한 소래포구의 불빛들로 인해 아름다워지는 뷰를 가진 곳입니다.
7. 은계호수공원

✔ 경기 시흥시 은행동 601-150
✔ 연중무휴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시흥 가볼만한곳은 은계호수공원인데요. 시흥 주변에 거주하신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는 야경이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비교적 최근인 2023년에 완공된 이 공원은 매우 깔끔한 경관으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데크길과 산책로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강아지와 산책하기에도 매우 좋은 곳입니다.

밤에 방문하게 되면 산책길 주변으로 조명이 켜지는데요. 이 길을 걷다 보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음악분수쇼도 시원하게 터지며 매우 아름다운 경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와 계단이 많아 분수를 보며 휴식을 취하기에도 매우 좋은데요.
이곳과 세트라고 할 수 있는 주변 오난산은 봄마다 철쭉이 아름답게 피어올라, 산을 핑크빛으로 물들이니 가볍게 다녀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사계절 언제 가도 질리지 않는 시흥 가볼만한곳들 중, 가장 추천드리는 7곳을 선정해 소개해 드리게 되었는데요.
차를 가지고 드라이브하기에도 좋고, 지하철을 타고 뚜벅이로도 가기 좋은 시흥으로 여행을 떠나 행복한 추억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