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양산 개시, 하이브리드 전기차 대체 하나?

사진 출처 = 'Reddit'

현대차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신형 팰리세이드 생산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현재 1월에 출시한 2세대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6년 만에 완전 변경 모델로 출시되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가세해 밀리언셀러(100만 대 판매)를 코앞에 두고 있다. 전기차 캐즘으로 전기차가 주춤하는 상황에서 하이브리드로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어 가고 있다.

더 나아가 현대차는 지난 1월 국내 출시한 팰리세이드 완전 변경 모델 ‘디 올 뉴 팰리세이드’로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11일 현대차는 오는 16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개막하는 ‘2025 뉴욕 국제 오토쇼’ 미디어 데이에서 ‘디 올 뉴 팰리세이드’를 공개한다. 현대차 미국법인은 “이전 모델보다 더 크고, 더 좋고, 더 멀리 나간다”라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이번 뉴욕 오토쇼 공개 이후 미국 현지 판매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사진 출처 = '현대차'
사진 출처 = '현대차'
대형 하이브리드 SUV 생산
하이브리드 SUV 수요 확대

현대차는 하이브리드SUV 라인업에서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를 추가해 대형 라인업까지 확대했다. 기존 현대차 하이브리드SUV 라인업으로는 소형(코나 하이브리드), 준중형(투싼 하이브리드), 중형(싼타페 하이브리드)라인으로 라인이 유지 되어 왔으나. 대형(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까지 출시되며 SUV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현대차 울산공장은 팰리세이드 공급을 늘리기 위해 기존 울산 4공장에서만 생산하던 것을 울산 2·5공장으로 확장했다.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울산 공장에서 이달부터 본격 생산한다.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는 직병렬 방식으로 1회 주유 시, 1000km 이상 주행 가능으로 연비 효율이 뛰어나 기대를 사고 있다. 구체적인 최대 항속 거리와 연비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출처 = '현대차'
사진 출처 = '현대차'
최고 출력 334PS,
편안한 주행 제공

디 올 뉴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는 차세대 2.5T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넉넉한 향속거리로 오랜 주행에도 무리가 없다. 2개의 전기 모터 탑재로 최고 출력 334PS/5,800rpm, 300V급 고전압 배터리와 하이브리드 기술 결합을 통해 강한 동력 성능을 제공한다. 그리고 당사 최고의 배기량 HEV용 엔진으로 다양한 성능과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다. 그리고 스테이 모드를 통해 굳이 배터리를 이용해 시동을 켜지 않아도 차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편의성도 높아졌다. 현대 AI 어시스턴트로 ‘헤이 현대’라는 생성형 AI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차량 기능이 제어 가능하다. 주행 중에도 음성 명령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그리고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을 통해 차량 내 간편 결제나 발레 모드 해제 시 필요한 인증 기능을 수행한다. 지문 인식만으로 차량의 시동과 주행이 가능하다. BOSE 프리미엄 사운드로 14개의 프리미엄 스피커와 고급 외장 앰프, BOSE 특화 기능으로 더욱 깊이 있고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사진 출처 = '현대차'
사진 출처 = '현대차'
국내 하이브리드 인기몰이
미국 시장에서도 기대

현재 국내에서 하이브리드 모델은 계약을 하면 1년 이상 대기 해야 할 정도로 수요가 몰린 상태다. 특히 팰리세이드에서 최초로 선보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가장 인기가 높다.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는 1월 1234대 판매에서 3월 4618대로 판매가 빠르게 급증했다. 기존 팰리세이드는 미국 내 판매량이 2023년 8만 9,509대였으나 지난해 11만 55대로 23%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국내에서 먼저 흥행한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가 미국 시장에서도 흥행을 몰고 올 수 있을지 주목된다.

유지웅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하이브리드차가 더해지면서 팰리세이드의 연간 판매량은 충분히 20만 대까지 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국에서도 하이브리드 모델 효과로 월간 판매량이 1만 대를 넘어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이달 북미를 시작으로 8월에는 호주와 중국에도 신형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팰리세이드는 전 세계 시장을 목표로 뻗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