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울 6시간 30분, 귀경길 정체 시작…귀성길 정체 해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 당일인 오늘(17일) 도로는 이번 연휴 중 가장 붐빌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주요 고속도로에서는 귀성 방향 정체는 풀렸으나 귀경 행렬이 몰리면서 정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양재 부근∼반포 5㎞, 기흥 부근∼수원 4㎞ 등 구간에서 차량 운행이 지체되고 있습니다.
중부고속도로 남이 방향은 호법 분기점∼모가 부근 2㎞ 등 구간에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석 당일인 오늘(17일) 도로는 이번 연휴 중 가장 붐빌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주요 고속도로에서는 귀성 방향 정체는 풀렸으나 귀경 행렬이 몰리면서 정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서울 요금소에서 전국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시간은 부산 4시간 30분, 울산 4시간 10분, 목포 3시간 40분, 대구 3시간 30분, 광주 3시간 20분, 강릉 2시간 50분, 대전 1시간 43분입니다.
반대로 각 도시에서 서울까지 소요 시간은 목포 7시간 50분, 부산 6시간 30분, 울산 6시간, 대구 5시간 30분, 광주 5시간 20분, 강릉 2시간 50분, 대전 1시간 50분입니다.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양재 부근∼반포 5㎞, 기흥 부근∼수원 4㎞ 등 구간에서 차량 운행이 지체되고 있습니다.
부산 방향은 잠원∼서초 3㎞, 남사진위 부근∼남사 부근 5㎞ 등 구간에서 차들이 거북이 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서해안고속도로 목포 방향에서는 팔탄 분기점∼화성 휴게소 부근 3㎞, 서평택∼서해대교 4.5㎞ 등 구간에서 밀리고 있습니다.
중부고속도로 남이 방향은 호법 분기점∼모가 부근 2㎞ 등 구간에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도로공사가 예상한 이날 전국 교통량은 669만대로,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49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51만대 이동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교통 혼잡은 귀성 방향 오후 9∼10시, 귀경 방향은 다음 날 오전 3∼4시께 해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바이든, '암살 시도 모면' 트럼프와 통화…″안전해서 다행″
- 트럼프 암살시도 용의자, 골프장서 12시간 기다렸다…경호실패 논란
- NCT DREAM, 북미 투어 성공적 첫발…역대급 공연 선사
- 정부, '판문점 견학' 중단 9개월 만에 재개 검토
- 사과·배 더 맛있어진다…국산 신품종으로 기후위기 돌파
- ″TV보며 일본 가수·일본 노래 응원해요″ [올댓체크]
- 부산→서울 6시간 30분, 귀경길 정체 시작…귀성길 정체 해소
- 엑소 백현, 실내 흡연 포착되자 ″부주의한 행동 사과드린다″
- 미국 휴스턴 교외 파이프라인 폭발…화염 수십미터 치솟아
- 감기·설사 환자 안 받아도 응급실 의사 처벌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