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걸이는 필요할 때 꼭 엉킨다.
오랜만에 구며보려 꺼낸 목걸이는 수납함에서부터 엉켜있거나, 바쁠 때 착용하려하면 목걸이가 꼬여있어 답답하게 한다. '나중에 풀어야지'하고 방치해뒀던 목걸이를 얼른 꺼내보자.
목걸이 줄이 엉켰을 때 쉽게 푸는 법 3
엉킨 목걸이를 풀고 싶다면 뾰족한 도구를 이용하면 좋다. 양손에 바늘을 하나씩 들고 목걸이의 엉킨부분을 찔러준다. 살살 옆으로 움직이며 매듭을 벌려주면 생각보다 쉽게 꼬인 부분이 풀린다. 어느정도 매듭이 풀렸으면 나머지는 손으로 풀면 된다. 혹여나 펜던트가 여러개 꼬여 있다면 펜던트를 먼저 풀어주면 좋다.
바늘이 없다면 클립을 이용해도 좋다. 먼저 클립을 당겨 풀어주면 뾰족한 바늘 형태가 된다. 이를 엉킨 부분의 빈틈에 넣어 바늘처럼 살살 움직여 매듭을 넓혀주자. 핀셋을 사용해도 좋다. 이마저 없다면 조금 뭉툭하긴 하지만 실핀을 이용하자. 뾰족한 도구를 이용해 꼬인 목걸이를 풀 땐, 팬던트가 뾰족한 부분에 찔려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베이비파우더를 이용해도 엉킨 목걸이를 풀 수 있다. 베이비파우더를 엉킨 부분에 뿌려준 후, 문질러 고루 묻을 수 있도록 해준다. 베이비파우더의 고운 입자는 엉킨부분 매듭 사이의 마찰력을 줄여준다. 이는 꼬임을 느슨하게 만들어줘 목걸이를 풀기 좋은 상태로 만들어준다. 베이비파우더를 묻힌 후 바늘을 이용해 풀어줘도 좋다.
엉킨 부분을 모두 풀었다면 목걸이에 남은 가루는 털어내거나, 물로 헹궈주면 된다. 베이비 파우더 대신 밀가루를 이용해 매듭을 푸는 경우도 있는데, 땀이나 물이 묻으면 제거하기 힘들어지니 추천하진 않는다.
또한 바디 오일을 이용해 매듭을 풀기도 한다. 바디오일은 윤활제 역할을 한다. 엉킨 부분의 마찰을 줄여주어 꼬임을 좀 더 쉽게 풀수 있게 만들어준다. 매듭 부분에 바디 오일을 몇 방울 떨어 뜨리고 부드럽게 문질러주면 꼬임이 서서히 풀린다. 목걸이의 소재에 따라 기름에 취약한 경우가 있으니 사전에 확인해보고 하는 것이 좋다.
꼬인 목걸이 줄을 풀때에는 과한 힘을 주기보단 신중하게 다뤄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체인이 얇은 경우 끊어 질 수 있으니 적절한 힘 조절이 필요하다. 소중한 목걸이를 다치지 않게 풀어내어 제 가치를 빛나게 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