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과 가볍게 다녀오기 좋아!"...데이트 하기 좋은 서울 한강공원 BEST 4 추천
장마철 연인과 야외 데이트는 즐기지 못해 아쉬움을 가졌던 분들이 최근 날이 좋아지면서 야외데이트 장소를 많이 찾고 있는데요. 연인과 야외데이트라면 당연히 한강을 빼놓을 수 없지 않을까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데이트 하기 좋은 서울 한강공원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뚝섬 한강공원
젊음과 낭만을 만끽하기 좋은 뚝섬 한강공원인데요. 이곳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윈드서핑, 수상스키, 모터보트 등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많은 분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는 야외 데이트 장소입니다.
이곳에는 여름캠핑장도 마련되어 있으니 1박2일로 시간을 보내며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데요.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뚝섬 한강공원에 방문하신다면 수상택시도 타보고 뚝섬 축제 광장을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의 한강 공원은 오후 7시 이후에는 텐트와 그늘막 설치가 금지되어 있으니 오후 5~6시쯤 방문하는 경우, 텐트 대신 돗자리와 캠핑 의자를 대여하는 것을 추천드리니 이 부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여의도 한강공원
마라톤 행사와 불꽃 축제 등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리는 핫플레이스 여의도 한강공원인데요. 이곳은 한강공원 하면 탑에 든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선유교 주변에서는 자전거나 인라인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이 부분 참고하여 일정을 계획하시면 좋은데요. 여의도 한강공원에는 돗자리, 텐트, 테이블 등 피크닉 준비을 대여해주는 대여점들이 많은 만큼 따로 짐을 챙기지 않아도 되니 가볍게 데이트를 하고자 한다면 이곳으로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피크닉을 마친 뒤에는 10분 거리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을 둘러보며 시간을 보내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여름에는 시원한 물놀이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3. 망원 한강공원
매점, 음수대 등 편의 시설과 넓은 잔디밭, 망원정, 절두산 등 자연과 문화유적지가 있어 편하게 피크닉을 즐기기 좋은 망원 한강공원인데요. 이곳은 피크닉 맛집으로도 소문이 난 곳으로 많은 연인들이 방문하는 야외 데이트 장소입니다.
일몰 때 석양이 아름다운 만큼 해당시간대 방문을 추천드리지만 사람이 많을 경우 자리가 여의치 않을 수 있으니 사전에 참고하여 방문하시는 게 좋은데요. 3.1km의 자전거 도로가 있어서 강바람을 맞으며 자전거를 즐길 수 있으니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여의도 한강공원은 홍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피크닉을 즐긴 후에는 장소를 이동하기 접근성이 좋은 편인데요. 석양에 물드는 한강의 모습을 눈에 담아보며 오붓한 시간 보내보시면 좋겠습니다.
4. 반포 한강공원
세계 기네스 협회에도 등재된 반포 한강공원인데요. 이곳은 밤하늘을 물들이는 화려한 무지개분수를 감상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 중 하나로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무지개 분수를 감상하시고자 한다면 반포 1주차장 인근이나 반포대교 옆 수상택시 근처로 자리를 잡으시길 추천드리는데요. 또한, 이곳은 특히 낭만적인 한강의 야경을 만나볼 수 있으니 밤 시간대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달빛 무지개 분수는 12:00 / 19:30 / 20:00 / 20:30 / 21:00에 매 회 20분 가동되니 해당 시간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동작대교 남단에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어서 탁 트인 광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함께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