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숨은 명소, 여행코스)
울릉도 구경거리 관광지도
2박 3일 여행 코스
우리나라의 동쪽의 외딴 신비의 섬 울릉도는 울릉도가 만들어진 수백 년 간의 자연 속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우리 내륙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 쉽게 방문할 수는 없지만, 한국인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 보고 싶어 하는 곳입니다.
이색적이고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지형, 다양한 먹거리까지 즐길거리가 이 조그마한 섬에 너무나도 많은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울릉도 가볼만한 곳들을 모아 추천해 드리려 하는데요. 숨은 명소와 함께 2박 3일 여행코스까지 작성해 드리니 한번 이대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 목차 -
1. 행남해안산책로
2. 독도일출전망대
3. 나리분지
4. 관음도
5. 더함
6. 예림원
7. 태하향목관광모노레일
-
✅ 울릉도 2박 3일 추천 여행코스
1일 차 : 행남해안산책로 - 독도일출전망대
2일 차 : 나리분지 - 관음도 - 더함
3일 차 : 예림원 - 태하향목관광모노레일
1. 행남해안산책로
✔ 울릉군 울릉읍 행남길 291-1 도동1리
울릉도 가볼만한 곳 첫 번째는 행남해안산책로입니다. 많은 분들이 입도하는 저동항과 도동항을 이어주는 도로인 만큼, 울릉도에 도착하자마자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해안 산책로라고 부를 정도로 매우 경관이 아름다운데요. 절벽 해안선을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해안 산책로이자 생태공원입니다.
깎아지는 절벽아래 해안선을 따라 걸으며, 절벽 꽃과 파도소리로 인해 자연스레 힐링을 할 수밖에 없는데요. 루트에 따라 2시간에서 많게는 3시간까지도 걸리니 시간 분배를 잘하시어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2. 독도일출전망대
✔ 울릉군 울릉읍 약수터길 93
✔ 매일 05:30 ~ 20:00
✅ 케이블카 이용료 : 성인 7,500원 / 청소년 5,500원
✅ 연락처 : 054-791-7160
울릉도 가볼만한 곳 두 번째는 독도일출전망대인데요. 날이 좋은 날에는 한국의 보물인 독도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동항에서 걸어서 16분이면 도착하는 도동약수공원 근처에 전망대로 가는 케이블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오르는 길도 매우 아름답지만, 전망대에 도착하면 울릉도의 전경을 모두 볼 수 있는데요.
푸른 숲과 바다를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독도일출전망대는, 울릉도에서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 세 손가락에 드는 울릉도 가볼만한 곳입니다.
3. 나리분지
✔ 울릉군 북면 나리 나리분지
✅ 연락처 : 054-790-6423
울릉도 가볼만한 곳 세 번째는 호불호가 가장 심하다는 나리분지입니다. 울릉도 가볼만한 곳들 중에서 가장 경사가 심하고 오르기 어려운 곳인데요.
울릉도는 화산섬이라는 지형 특성상 울퉁불퉁한 땅이 대부분인데요. 그중 중앙의 칼데라호가 무너지면서 울릉도의 유일한 평지가 생겨버린 곳이 나리분지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울릉국화나 섬백리향 군락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일종의 마을인지라 맛집들도 있고 야영장이나 수목원들을 볼 수 있는데요. 또한 나리분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으니 반드시 올라가 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4. 관음도
✔ 울릉군 북면 천부리 관음도
✔ 매일 09:00 ~ 18:00
✅ 입장료 : 성인 4,000원 / 청소년 3,000원 / 어린이 2,000원
✅ 연락처 : 054-791-6022
울릉도 가볼만한 곳 네 번째는 관음도입니다. 울릉도에 속해있는 섬들 중 두 번째로 큰 크기를 자랑하는데요. 울릉도 본토와 관음도를 잇는 연교도가 생기면서 배가 아닌 걸어서도 관음도를 방문할 수 있게 된 숨은 명소입니다.
관음도는 최근 연교도가 생기기 전에는 사람들의 접근이 적었던 곳이라,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는 섬입니다.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해안 절벽과 푸른빛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만날 수 있고, 절벽 끝에는 둥지를 튼 수많은 괭이갈매기 무리를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곳곳에 포토존이 숨어져 있으니 방문해 인생사진을 많이 담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5. 더함
✔ 울릉군 북면 죽암1길 4
✔ 매일 10:00 ~ 22:00(매주 월요 휴무)
✅ 아메리카노 5,000원
-
더함 하우스 펜션
✔ 울릉군 북면 죽암1길 10
✅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1:00
✅ 객실 300,000원 ~
울릉도 가볼만한 곳 다섯 번째는 더함입니다. 해안도로를 끼고 있는 더함은 울릉도의 오션뷰를 편하고 여유롭게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울릉도에서는 쉽게 보기 어려운 신축 카페 겸 펜션입니다. 묵을 곳을 못 찾으셨다면 펜션으로, 잠시 쉬어갈 곳을 원한다면 카페를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카페의 실내 인테리어는 굉장히 깔끔한데요. 야외 테라스에는 오션뷰와 함께 빈백에 누워 쉴 수 있도록 조성되어 매우 좋습니다.
펜션은 기본적으로 복층구조로 기본적인 것들은 모두 있는 깔끔한 숙소입니다. 이곳의 특징은 침실인데요. 침대 옆으로 되어있는 넓은 창 너머로 보이는 울릉도 바다와 우람하게 서있는 바위 뷰가 매력인 숙소입니다.
6. 예림원
✔ 울릉군 북면 울릉순환로 2746-24
✔ 매일 08:00 ~ 18:00
✅ 입장료 : 어른 5,000원 / 학생 4,000원
울릉도 가볼만한 곳 여섯 번째는 예림원인데요. 해안가에 절벽에 위치한 작은 식물원으로 볼거리가 은근히 많은 숨은 명소입니다.
여러 종류의 꽃과 나무가 자라고 있어 신경 써서 가꾸었다는 느낌을 들게 해 주는데요. 바다와 함께 어우러지는 식물원의 녹림은 절경을 만들어내 연인이나 가족단위로 방문해 추억을 쌓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특히 가장 높은 전망대로 올라가면 해안도로와 울릉도 뒤쪽 산, 울릉도의 바다까지 파노라마 뷰처럼 펼쳐지며 매우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울릉도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7. 태하향목관광모노레일
✔ 울릉군 서면 태하길 236
✔ 매일 09:00 ~ 18:00
✅ 이용료 : 어른 왕복 4,000원 / 청소년 3,000원 / 어린이 2,000원
✅ 연락처 : 054-791-6638
울릉도 가볼만한 곳 마지막은 울릉도 여행에서 빠트리면 후회한다는 필수코스인 태하향목모노레일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39도로 가파른 경사로를 올라 대풍감 전망대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환상적인 울릉도의 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도착하면 대한민국 10대 비경에 꼽히는 대풍감 전망대까지 걸어서 이동이 가능한데요. 전망대에서 전경을 보아도 좋고, 스카이워크를 거닐며 울릉도의 주상절리와 물새들의 아지트로 천연기념물로 보호받고 있는 대풍감까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울릉도 가볼만한 곳들을 2박 3일로 묶어 추천해 드렸는데요. 쉽게 가기 어려운 지역인 만큼 방문하시게 된다면 최대한으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즐겨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