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텔루라이드!" 신형 쏘렌토 예상 렌더링
기아 쏘렌토의 새로운 모델이 테스트를 진행하는 가운데 이를 기반으로 한 비공식 렌더링이 등장했다. 렌더링은 러시아 디자인 전문 매체 ‘콜레사(Kolesa)’에서 제작했으며, 이를 통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외부 디자인이 어떻게 생겼을지 구체적으로 예상해 볼 수 있다.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는 각진 ‘C’ 형태의 LED 주간주행등으로 감싸며, 새로운 그릴은 물결이 치는 듯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최신 스파이샷에서 볼 수 있었던 그릴 디자인과는 약간 다른 느낌이다. 새로워질 전면부에 어떤 디자인의 그릴이 장착될지 아직은 미지수다.
렌더링에서는 후면 디자인에도 약간의 변화를 줬다. 스파이샷 속 프로토타입은 후면이 특히 단단하게 감싸져 있어 디자인을 예상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렌더링 속 쏘렌토는 후면에 양쪽 후미등을 연결하는 LED 바를 적용했다.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은 이런 디자인 요소는 기아 텔루라이드에서 영감을 받은 후면 스타일을 조화롭게 완성한다. 후면 범퍼에도 또한 새로운 디자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는 파워트레인에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쏘렌토는 내년 국내에 먼저 출시되고 이후 유럽과 미국 등에서 차례로 출시될 예정이다.
박도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