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막히는 아름다움을 가 여긴 어디? 젊은이들의 성지로 떠오르는 발리 명소

꾸따 낮 해변 풍경 / 사진=expedia

아름다운 휴양지 발리에는 숨겨진 보석 같은 도시들이 있습니다. 젊은이들의 성지로 떠오르는 힙한 도시부터, 발리 최고의 석양을 볼 수 있는 휴양 도시, 신비로운 석회암 절벽 등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곳까지 구석구석에 있는 도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늘 가던 발리의 유명 도시 말고 앞으로 더욱 뜨거워질 이곳으로 여행계획을 짜보시는 것도 새로운 설렘이 될 것입니다.


1. 꾸따

꾸따 노을 / 사진=expedia

◆ Kuta

◆ 1970년대 이후 가장 인기 있는 서핑 해안

◆ 2.5km 길이의 해안선

◆ 4월~8월 건기 서퍼들의 성지

◆ 발리 최고의 석양 명소

꾸따는 아름다운 바다를 품은 도시로 1970년대 이후 발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서핑 명소입니다. 해 질 녘에는 황홀한 노을 경관이 펼쳐져 발리 최고의 석양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건기인 4월에서 8월까지 웅장한 파도를 즐길 수 있어 서퍼들의 천국이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꾸따 비치’는 일광욕, 노을, 서핑, 해변 스포츠, 수영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워터봄 발리’는 발리에서 가장 큰 테마파크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 제격입니다.


2. 짐바란

짐바란 해변 풍경 / 사진=indonesia

◆ Jimbaran

◆ 발리 최고의 서핑 명소

◆ 환상적인 석회암 절벽이 형성된 해안선

◆ 고대 바다 사원

◆ 가루다 비슈누 켄카나 문화공원

짐바란은 발리 최고의 리프 브레이크와 서핑 스폿이 있는 고대 해안 도시입니다. 신비로운 석회암 절벽으로 둘러싸여 있어 아주 오랜 고대 시대 해변에서 수영하는 듯한 특별한 감상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가는 길이 울퉁불퉁한 험지로 되어있지만 탐험심을 불태우는 모험가와 스릴을 즐기는 서퍼들이 늘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에는 문화 공원 ‘가루다 비슈누 켄카나’에는 발리 신화 속 가루다 독수리의 등에 올라탄 비슈누 신을 묘사한 동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매년 세계적인 전시회 및 문화공연이 개최됩니다.


3. 아메드

아메드 노을 / 사진=baliventur

◆ Amed

◆ 활화산·다이빙 포인트 명소

◆ 발리의 아름다운 어촌마을

◆ 발리 일출을 가장 빨리 보는 곳

◆ 언덕 위에서 보는 환상적인 전망

아메드는 발리의 사랑스러운 어촌마을로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발리의 숨겨진 보석 그 자체인 마을입니다. 발리에서 가장 빨리 일출을 볼 수 있고 형용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간직한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수영하고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메드에서 떠오르는 일출은 꼭 사진으로 남겨야 하는 대표 포토 스팟이니 놓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아메드에는 오르기 쉬운 언덕이 있는데요.

그곳에 오르면 아메드 전경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와 아름다운 마을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겨보세요.


4. 스미냑

브로큰 비치 / 사진=mavibalirentals

◆ Seminyak

◆ 발리의 해변 휴양지

◆ 발리의 가장 현대적인 마을

◆ 발리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치

◆ 랜드마크 페티텐겟 사원

스미냑은 발리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휴양지입니다. 다른 지역보다 더 세련된 건물들이 즐비하고 느긋하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최고의 쉼을 선사할 것입니다.

유적지가 많지 않아서 전통적인 볼거리와 즐길 거리는 부족하지만 화려한 쇼핑 거리와 고급 레스토랑이 있어 발리 쇼핑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스미냑에서 출발하는 ‘누사 페니다섬’ 투어에서 경험하는 ‘브로큰 비치’의 해안절벽은 잊지 못할 그림 같은 풍경이 될 것입니다.


5. 짱구

짱구 노을 / 사진=myglobalviewpoint

◆ Canggu

◆ 발리에서 가장 힙한 마을

◆ 낮에 여유롭고 밤에 역동적인 마을 분위기

◆ CNN 선정 세계 100대 해변 짱구 비치

◆ 발리 전통과 서양 문화가 혼합된 독특한 마을

짱구는 현재 발리에서 가장 멋진 곳 중 하나입니다. 본래 시골에 가까운 마을이었지만 하나둘씩 힙한 상점과 식당이 들어서면서 SNS 핫플로 소문났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뒤늦게 호응을 타면서 젊은이들의 놀이터로 새롭게 떠올랐습니다.

아침에 요가하고, 점심때 맛있는 요리를 먹은 뒤 낮잠 자고, 오후에 파도를 타는 여유로운 삶을 만끽하고 싶다면 추천해 드리는 곳입니다. 자연 친화적이면서 현대와 전통이 융합된 아기자기한 마을입니다.

입소문 타고 핫플이 되어가는 발리 작은 마을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신혼여행부터 가족여행, 우정여행, 연인과의 여행 등 다양한 사람들이 오가는 이곳 발리.

보통은 우붓에서 여행을 많이 합니다만, 색다른 여행을 하는 것이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유행을 타면서 발리의 아는 사람만 알던 보석 같은 마을이 발굴되고 있습니다.

올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소개해 드린 발리의 색다른 매력을 누려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