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단풍의 절정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오색찬란 화려하게 물든 국내 여행지

팔공산의 가을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앙지뉴 필름

대구 대표 단풍 스폿인 팔공산에서 매년 단풍축제가 열리는데요.

팔공산은 등산 애호가들이라면 산을 타고 갈 수 있고, 혹은 팔공산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 울긋불긋 물든 단풍을 보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단풍으로 물든 팔공산 / 사진=ⓒ한국관광공사 앙지뉴 필름

주차장 앞 매표소가 있어 이정표를 따라 들어가면 되고 탑승줄과 매표줄이 따로 있으니 잘 확인하시어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팔공산 단풍축제
팔공산 단풍축제 모습 / 사진=대구관광안내 홈페이지

축제 기간: 24. 10. 26 ~ 10. 27 예정

가을 하면 단풍! 단풍 하면 팔공산! 단풍축제가 10월 말경 열릴 예정입니다.

해당 일정은 대구 관광안내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데요. 다만, 날씨로 인해 단풍철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윗지방부터 단풍시즌이 시작되며 아래 지방은 조금 늦게 시작되는데요. 단풍은 최저 기온이 5도 아래로 떨어져야 붉게 물든다고 전해집니다.

국내 23번째 국립공원인 팔공산 단풍축제는 식전행사와 개회식, 축하공연, 가요제, 공연 등 여러 행사와 전통놀이, 장기자랑, 노래자랑, 골든벨도 함께 운영됩니다.

팔공산 케이블카
가을철 팔공산 케이블카 / 사진=대구관광안내 홈페이지

팔공산 단풍축제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케이블카입니다. 축제 시즌에 맞물린 가을 단풍철에 사람이 많아 이른 시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약 10분 후에 정상에 닿을 수 있으며 팔공산 정상 탐방로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습니다.

산림욕은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피로회복과 면역을 증진시켜 탐방로를 따라 20~30분 정도 천천히 걸어보시길 바랍니다.

팔공산 심천랜드 온천
팔공산 심천랜드 온천 외부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정수하지 않은 자연 온천을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팔공산 인근에 있어 팔공산을 들렀다 방문하기 좋습니다.

지하 약 700m에서 온 천연 알칼리 100% 온천수를 사용해 수질이 맑고 부드럽습니다.

천연 알칼리 온천 욕탕과 건습식 사우나, 노천탕, 황토 찜질방 등 다양한 테마로 운영되고 있어 지루하지 않고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팔공산금화자연휴양림
팔공산금화자연휴양림 전경 / 사진=팔공산금화자연휴양림 홈페이지

팔공산금화자연휴양림은 사계절이 아름다운 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뛰어난 산세와 맑은 물을 자랑하는 팔공산 자락에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가을에는 단풍으로 물든 활엽수를 볼 수 있습니다.

휴양림 내 카라반, 야영장에 머물며 자연을 벗 삼아 유유자적하기 좋은 장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