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여사가 구약성경을 다 외워?" '빵' 터진 민주 지도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7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구약성경'이 등장하면서 지도부 사이에 큰 웃음이 터졌다.
윤석열 대통령이 과거 후보 시절 '김건희 여사가 구약성경을 다 외운다'고 발언한 것을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재판과 비교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현희 "검찰, 김 여사 불러 선거법 위반 수사하라"
박찬대 "39권 다 외우는 김 여사 존경한다"
[더팩트ㅣ국회=김세정 기자] 27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구약성경'이 등장하면서 지도부 사이에 큰 웃음이 터졌다. 윤석열 대통령이 과거 후보 시절 '김건희 여사가 구약성경을 다 외운다'고 발언한 것을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재판과 비교한 것이다. 박찬대 원내대표는 "45년째 크리스천인 저도 못 외운다"라고 웃었고, 이 대표는 "제가 (비슷한 취지의 발언을) 했다면 징역 5년을 (구형)하지 않았을까"라고 직격했다.
구약성경 포문은 전현희 최고위원이 열었다. 전 최고위원은 "김문기를 개인적으로 모른다고 했던 이재명 대표, 그런데 검찰은 이 대표와 주변을 탈탈 털어 두 사람 업무보고 하거나 출장 함께한 사이라고, 허위 사실이라며 징역 2년을 구형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대선에서 손바닥 왕(王)자를 새겨 무속 논란으로 위기에 처했다. 그랬더니 배우자가 구약성경을 다 외운다며 독실한 기독교 신자임을 암시하는 윤석열 후보의 거짓말"이라며 구약성경을 꺼내들었다.
전 최고위원은 "저도 꽤 똑똑한데 절대로 못 외운다. 거짓말이다. 윤석열 후보 발언이 당선 목적의 허위사실 유포가 아니다라고 주장하고 싶으면 검찰은 김건희 여사가 39권, 929장, 2만3145절로 구성된 방대한 양의 구약성경 외우는 신공을 지금 당장 공직선거법 수사 착수해서 검증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재명 대표는 웃음을 터뜨렸다. 김민석 수석 최고위원도 크게 웃었다.
이 대표는 전 최고위원이 준비한 구약성경 관련 팻말을 보면서 "원래 선거법에서는 이런 건 처벌 못 하게 돼 있다. 인식에 관한 것이고 종교와 신앙에 관한 거라서 대상이 아니다"라며 "제가 이렇게 했으면 아마 외우냐, 못 외우느냐로 징역 5년을 (구형)하지 않았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 원내대표와 김 수석 최고위원을 쳐다보며 "하필 양쪽에 안수 집사들이 계시는데 저는 집사도 못 된 성도에 불과한데. 구약성경을 한 페이지라도 외우냐"라고 물었다. 김 수석 최고위원은 "아주 일부, 조금 조금만. (한 페이지는) 못 외우죠"라고 웃었고, 박 원내대표는 "못 외운다. 45년째 크리스천인데"라고 답했다. 회의장에선 또다시 웃음이 터졌다.
박 원내대표는 "저도 군대 있을 때 구약 39권 중 한 권인 시편 150편을 외우고자 도전했는데 김 여사께서 39권 다 외웠다면 정말 존경한다"며 "죄가 많은 곳에 은혜가 넘친다는 로마서 말씀이 있는데 손바닥 왕자를 감추기 위해 구약성경 다 외운다고 말씀하신 것은 너무 과장된 말씀이 아닌가. 성경을 인용해 거짓말을 하는 건 은혜가 굉장히 많이 필요하다"라고 언급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이재명 선고 앞두고 검찰 전선 확대...검찰개혁 빌드업
- 육아휴직 1년→1.5년 확대…남성 육아휴직 사용률 높일까
- "이번 대회 모든 것 건다" 2024 롤드컵 LCK 출사표 말말말
- [현장FACT] "올해가 제일 심각해"…금배추에 김치업계 '초조' (영상)
- [현장FACT] 국가인권위원 여당 몫 한석훈 부결…아수라장 된 국회 (영상)
- [내가 본 '이세영'] 점점 더 단단해지는 배우
- [2024 TMA] 실력도 미모도 역시 '있지' (영상)
- 강다니엘, 힘 뺐지만 더 단단한 새 출발[TF초점]
- 밸류업 권고 넉 달째, 공시 증권사는 단 3곳…안하나 못하나
- 평생 모은 돈이 휴지조각…'전세사기' 막을 방안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