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현이 일주일에 1KG씩 뱃살 빼는 다이어트 비법
설현은 가수이자 배우로서, 최근 자신의 인바디 정보를 공개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녀의 키는 167cm, 체중은 48.7kg, 골격근량은 21kg, 체지방량은 10.2kg으로, 데뷔 초 몸무게가 60kg대였던 것에 비해 엄청난 변화입니다.
그녀는 작품이 없는 비수기 기간에도 철저하게 자기 관리를 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설현의 다이어트 비법 중 가장 중요한 것으로 꼽는 것은 '물 2리터 마시기'입니다.
그녀는 물에 아무것도 타지 않은 맹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며, 이것만으로도 일주일에 1kg을 뺄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어렵다면 다이어트는 힘들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클린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술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술을 정말 마시고 싶다면 한 번에 마시고 며칠간 쉬거나 제로 맥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습니다.
설현은 간암학회 홍보대사로서 팬들에게 건강에 신경 쓰자는 메시지도 남겼습니다. 그녀는 극단적인 식단 관리 대신, 치킨은 닭가슴살 부위를 선택하고, 빵은 곡물빵을 먹으며, 저녁 식사로는 달걀과 삶은 단호박, 우유를 곁들여 먹는 등 균형 잡힌 식사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먹는 만큼 운동도 열심히 하는 것이 그녀의 비결입니다.
설현이 공개한 간단하고 건강한 음식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릭 요거트와 복숭아 토핑: 각종 토핑을 얹은 그릭 요거트와 아이스 아메리카노. 이렇게 먹어도 배가 부르다고 합니다.
찐고구마와 두부 샐러드: 두부에 부침가루를 묻혀 기름에 튀긴 후 각종 야채와 무지방 오리엔탈 드레싱을 곁들인 샐러드. 튀긴 두부가 부담스럽다면 에어프라이어에 굽거나 데쳐서 먹는 것이 좋은 대안이라고 합니다.
단호박 부라타 치즈 샐러드: 찐단호박에 팥 앙금을 올리고 부라타 치즈와 방울토마토를 곁들인 샐러드. 올리브유,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춰 먹습니다.
열무 비빔밥: 참기름, 고추장, 계란 프라이 2개를 곁들인 열무 비빔밥.
치킨 너겟과 허니 머스타드: 설현이 좋아하는 메뉴로,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설현은 이처럼 다양한 메뉴를 먹으면서도 꾸준한 운동으로 몸매를 관리합니다. PT와 복근 운동, 옆구리 운동을 빠지지 않고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클라이밍에도 빠져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녀는 먹는 것에 진심인 만큼, 운동 역시 열심히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