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토트넘 초대형 월클 재능 탄생...193cm 18살 괴물, 분데스 이달의 유망주상 싹쓸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팬들이 루카 부슈코비치의 성장세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리그 사무국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이달의 유망주상을 통해 최고의 유망주들을 선정하고 있다. 함부르크의 부슈코비치가 10월의 이달의 신인상을 수상했다. 그는 바이엘 레버쿠젠의 크리스티안 코파네와 에르네스트 포쿠를 제치고, 9월에 이어 연속으로 상을 차지했다'며 부슈코비치의 2달 연속 이달의 유망주상 수상을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토트넘 팬들이 루카 부슈코비치의 성장세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독일 분데스리가는 1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이달의 유망주상을 발표했다. 리그 사무국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이달의 유망주상을 통해 최고의 유망주들을 선정하고 있다. 함부르크의 부슈코비치가 10월의 이달의 신인상을 수상했다. 그는 바이엘 레버쿠젠의 크리스티안 코파네와 에르네스트 포쿠를 제치고, 9월에 이어 연속으로 상을 차지했다'며 부슈코비치의 2달 연속 이달의 유망주상 수상을 발표했다.


이어 '부슈코비치는 10월 동안 총 71번의 경합 중 50번을 승리하며 70%의 높은 승률을 기록했다. 이는 함부르크에서 기록적인 수치다. 특히 공중 경합에 강하며, 최근 세 경기에서는 경합 승률이 75%에 달했다. 또한 10월 세 경기 동안 파울은 단 한 번만 범했다. 그는 발밑 플레이에도 능숙한 선수다. 최근 세 경기에서 가장 많은 볼 접촉(246회)과 가장 많은 오픈 플레이 패스(177회, 성공률 83%)를 기록했다'며 부슈코비치가 리그 전체로 봐도 뛰어난 활약이라고 조명했다.
부슈코비치는 2023년에 토트넘이 영입하기로 한 크로아티아 초대형 유망주다. 2023년 여름에 영입은 확정됐지만 국제축구연맹(FIFA) 규정에 따라서 18세 이하 선수는 이적이 불가능해 부슈코비치는 지난 2시즌 동안 임대 생활을 거치면서 성장했다.

부슈코비치는 이번 여름 토트넘으로 정식 합류해 1군 데뷔를 기대받았지만 토트넘은 부슈코비치는 1번 더 임대 보내기로 결정했다. 부슈코비치가 향한 함부르크는 손흥민의 친정팀이다. 여름 이적시장 막판에 임대된 탓에 부슈코비치는 2라운드만 결장했을 뿐, 2번째 경기부터는 곧바로 주전으로 도약해 7경기 연속 모두 풀타임 출전 중이다. 데뷔골도 이미 기록했다.
사실 이달의 유망주상과 같은 이달의 선수상은 일반적으로 공격수들이 받기가 쉽다. 공격 포인트는 승리에 직접적으로 관여되는 통계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부슈코비치는 2달 연속 센터백으로서 수상했다는 점에서 잠재력이 정말로 대단하다는 걸 알 수 있다.
부슈코비치가 지금과 같은 활약을 보여주면 다음 시즌 1군 입성은 확정이다. 다시 임대를 보낼 필요가 없다.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미키 판 더 펜이 자주 부상을 당하기 때문에 부슈코비치가 백업 센터백으로 뛸 수 있을 것이다. 토트넘에 정말 대단한 재능이 찾아왔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일 하루 전, 엄마와 함께 세상 떠났다…故박지선, 오늘(2일) 5주기[…
- '설운도 딸♥' 디아크, 대마 유통-흡연 혐의 체포…'쇼미-고등래퍼' 출…
- '남편상' 김선영 앵커 "故백성문, 항암 중 눈 실명해도 사력 다해..이…
- '장관급' 박진영 말에 '경청'하는 시진핑이라니..."말씀 나눌 수 있어…
- ‘화성 연쇄살인’ 이춘재 전처, 처음으로 입 열었다..“난 왜 안 죽였을…
- ‘32세’ 톱스타, 자택서 숨진 채 발견→부부 줄초상..안타까운 16주기
- 자두, '♥고소영' 장동건과 스캔들 "가문의 영광이라 감사했다"
- 유명 아역 배우, 26세에 사망..남자친구 살인 혐의로 체포
- '신세계 손녀' 애니, '찐 재벌가'의 크리스마스 트리 공개 "집에 매년…
- [SC이슈] '나솔' 영철 “조정이혼 맞다, 외도 아님”…♥영자도 직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