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브릭 커넥트 2024' 30일 코엑스 개최
자료제공 - 레드브릭
클라우드 기반 게임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이 주최하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레드브릭 커넥트 2024’가 오는 11월 30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레드브릭은 이번 행사에 전시할 작품을 발굴하기 위해 3개월 이상 두 개 부문으로 나누어 게임 창작 챌린지를 진행했다.
첫 번째 부문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게임 콘테스트로, 글로벌 청소년 173명이 참가하여 창의적이고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선보였다. 두 번째 부문은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게임잼으로, 전세계 137명의 참가자가 39개의 팀을 이뤄 독창적인 게임 제작에 도전했다. 참가자들은 48시간 안에 창의성과 기술력을 발휘하며 온라인 환경에서 협업과 경쟁을 이어갔다.
두 부문에서 총 10팀의 수상작이 선정되었으며, 이 작품들은 이번 행사에서 관람객들에게 창작의 다양성과 가능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레드브릭은 당초 계획을 넘어 8팀의 특별 초청작을 추가 선정해 전시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총 18팀의 작품이 공개될 예정이다.
레드브릭은 게임 창작 챌린지 수상작을 대상으로 상금을 지급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인 수익화 지원까지 약속했다. 레드브릭의 양영모 대표는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게임 창작 챌린지 우수작에 Web3 기술을 활용한 수익화 기회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레드브릭 커넥트는 게임 창작 챌린지 우수작 외에도 레드브릭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콘텐츠와 레드브릭 오리지널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VR 체험 공간과 레드브릭 엔진을 활용한 게임 제작 체험이 가능한 빌드존도 마련되어, 관람객들은 레드브릭 엔진을 통해 직접 창작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전시에서는 총 28개의 다채로운 콘텐츠가 준비되며, 콘텐츠를 체험한 관람객에게는 특별 기념품이 제공되는 현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관람객들은 출품작을 전시하는 E홀에서, 게임·e스포츠·웹툰·애니메이션을 주제로 한 AI 융합 콘퍼런스, 학술대회, K-콘텐츠 대학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으며, 창작 및 기술 관련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된다.
레드브릭 커넥트 2024는 11월 30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삼성역 코엑스 3층 E홀에서 진행되며, 관람은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