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 0세이브 신인 대반란' 오타니를 9회말 만루 위기에 삼진 잡았다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신인 투수가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1·LA 다저스)를 상대하면 어떤 기분이 들까.
경기 후 플루허티는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MLB.com) 등 현재 매체들과 인터뷰에서 9회말 1사 만루라는 절체절명의 위기에 오타니와 상대한 것에 대해 "정말 설레고 기분도 들떴다"라면서 "솔직히 머리가 하얘져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을 정도다. 그저 내 공을 믿고 타자를 향해 공격했을 뿐"이라고 소감을 남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윤욱재 기자] "기억이 잘 나지 않을 정도다"
올해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신인 투수가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1·LA 다저스)를 상대하면 어떤 기분이 들까. 그것도 9회말 1사 만루라는 절체절명의 위기라면.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좌완투수 메이슨 플루허티(24)는 1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와의 방문 경기에서 9회말 1사 만루 위기에 구원 등판했다.
토론토가 겨우 5-4 1점차로 앞서고 있는 상황. 올해 26세이브를 따낸 제프 호프먼이 이날 경기에서만 볼넷 5개를 남발하며 고전했고 결국 토론토는 1사 만루 위기에 투수 교체를 단행할 수밖에 없었다.
하필 플루허티가 마운드에 오르자마자 만난 타자는 오타니였다. 마침 오타니는 이날 시즌 41호 홈런을 가동하면서 절정의 타격감을 보여줬기에 투수 입장에서는 공포감이 극에 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플루허티는 침착하게 승부를 이어갔다. 어느덧 풀카운트까지 진행된 승부. 플루허티는 스위퍼로 끊임없이 오타니를 유혹했다. 오타니도 이에 질 수 없다는 듯 7~8구를 모두 파울로 커트하면서 끈질긴 모습을 보였다.


결과는 플루허티의 승리였다. 플루허티는 시속 83마일 스위퍼를 스트라이크존 아래로 떨어뜨리는 승부수를 띄웠고 오타니의 방망이가 따라 나오면서 헛스윙 삼진 아웃으로 잡을 수 있었다.
오타니라는 큰 산을 넘은 플루허티는 2사 만루 위기에서도 무키 베츠에게 3구 연속 커터를 구사하며 3루수 땅볼 아웃으로 제압, 스스로 팀의 5-4 승리를 확정했다.
경기 후 플루허티는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MLB.com) 등 현재 매체들과 인터뷰에서 9회말 1사 만루라는 절체절명의 위기에 오타니와 상대한 것에 대해 "정말 설레고 기분도 들떴다"라면서 "솔직히 머리가 하얘져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을 정도다. 그저 내 공을 믿고 타자를 향해 공격했을 뿐"이라고 소감을 남겼다.
존 슈나이더 토론토 감독 또한 "최고의 경험이었다. 주늑들지 않고 전력으로 도전했다. 이를 계기로 앞으로 자신감 있게 던졌으면 한다"라며 플루허티가 팀을 위기에서 구한 것에 박수를 보냈다.
무엇보다 플루허티는 올해 메이저리그 무대에 데뷔한 선수로 이날 경기에서 거둔 세이브가 빅리그 데뷔 첫 세이브라는 점에서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다. 올 시즌 토론토 중간계투진의 일원으로 활약하고 있는 플루허티는 45경기에 나와 43⅔이닝을 던져 4승 2패 1세이브 5홀드 평균자책점 5.15를 기록하고 있다.
과연 플루허티가 오타니를 삼진 아웃으로 잡은 것이 야구 인생의 전환점이 될까. 아메리칸리그 승률 1위인 토론토가 만약 월드시리즈에서 다저스를 만나더라도 오타니를 상대할 수 있는 '무기'를 추가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국사람도 뒤돌아봐" 김태원, 모델 포스 미국사위·딸 첫 공개('조선의 사랑꾼') - SPOTV NEWS
- '47세에도 갓벽' 하지원, 세월 거스른 미모에 "미쳤다! 너무 예뻐!" - SPOTV NEWS
- 결혼 9달만에…현아, 파격 누드 셀프 공개 '우려 반 기대 반' - SPOTV NEWS
- 박한별, 스크린 복귀 앞두고 남편 언급 자제…두 아들만 언급('백반기행') - SPOTV NEWS
- '9월 재혼' 김병만 측 "전처 딸 파양됐다…무고로 인한 패륜행위 인정"[공식입장] - SPOTV NEWS
- 구혜선, 전남편 안재현에 "예능서 지속적 언급 비겁해…조롱할 권리 無" - SPOTV NEWS
- 홍진경, 결혼 22년 만에 이혼 "원만한 협의"[공식입장] - SPOTV NEWS
- [단독]'결혼' 이민우, 2세 임신 겹경사…♥예비신부는 6세 딸 키우는 싱글맘 - SPOTV NEWS
- 정우성, 子친모 문가비 아닌 연인과 혼인신고…"사적 영역" 선 그은 이유는[종합] - SPOTV NEWS
- 나나니까 가능…속옷 화보 찍으며 하이힐 파워 워킹 '위풍당당 섹시미'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