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1호선 안에 계곡이 있었네"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물놀이 여행지

도봉계곡 여름 폭포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서울에서 여름 더위를 피해 가까운 자연 속으로 떠나고 싶다면 도봉계곡이 완벽한 선택입니다. 서울 도봉구의 도봉산 자락에 자리한 도봉계곡은 맑은 물과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도심 속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휴식처로 손꼽힙니다.

도봉계곡
도봉산 정상에서 보는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도봉계곡은 그늘진 숲과 맑은 물이 조화를 이루며, 여름철 물놀이에 안성맞춤입니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 중 하나는 얕은 물 깊이 덕분에 어린이들도 안전하게 놀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계곡 주변의 큰 바위들은 자연스러운 휴식 공간을 제공하며, 피크닉이나 책 읽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등산을 좋아하는 방문객들을 위해 도봉산 등산로는 도봉계곡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정상까지 이어지는 길은 초보자도 도전하기 좋은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등산 후 계곡에서 시원하게 몸을 식히는 것은 여름철 방문의 묘미 중 하나입니다.

계곡 자연 경관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계곡 주변의 다양한 식당과 편의점은 방문객들이 간편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게 해 주며, 미리 준비해 온 간식을 나누어 먹으며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습니다.

도봉계곡의 자연 경관은 사진가들에게도 인기 있는 장소로, 계곡과 숲, 야생화가 어우러진 풍경은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습니다.

대중교통&주차장
숲 속 주차장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 도봉계곡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에 '도봉계곡'을 입력하면 쉽게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넓고 접근성이 좋아 차량 이용자에게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주차 요금은 5분에 170원, 1시간에 2,040원으로 비교적 저렴합니다.

지하철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도봉계곡은 서울 중심부에서 멀지 않아 대중교통을 이용한 방문이 편리합니다. 지하철 1호선 및 7호선 도봉산역에서 하차 후 1번 출구로 나와 명륜진사갈비와 세븐일레븐이 있는 큰길에서 우회전 후 나무 계단을 따라 쉽게 도봉계곡 입구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도보로 약 10분이 소요되며, 이 길은 계곡의 아름다운 풍경을 시작으로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Copyright © 여행한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