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그룹 닷지, 2도어 전기 쿠페 차저 발표
스텔란티스그룹 닷지가2024년 3월 5일, 2도어 쿠페 차저 신형을 발표했다. 세계 최초의 완전 전동 머슬카를 표방하는 신형 차저는 신형에는 스텔란티스의 STLA 라지플랫폼을 처음으로 채용해, 높은 유연성과 전기차 전용 설계가 특징이라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차종별 성능 목표에 맞추어 다양한 서스펜션 모듈이나 파워트레인을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네바퀴 굴림방식의 데이토나는 400V의 프로펄션 시스템을 탑재해, V8 슈퍼차저 엔진 수준의 성능을 발휘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스템은 고전압 배터리 팩, 듀얼 통합 충전 모듈, 앞뒤 전동 드라이브 모듈(EDM)을 포함한다. 앞 차축의 EDM은 주행거리와 효율성 향상을 위해 분리 기능을 가지고, 뒷바퀴의 EDM에는 트랙션과 성능을 높이는 기계식 LSD가 장비됐다. 앞뒤 EDM은 각각 인버터, 기어박스, 모터를 통합한 3-in-1 아키텍처를 채용해 최대출력 335hp를 발휘한다.
축전용량 100.5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한다. 니켈 코발트 알루미늄 배터리 셀은 프리즈매틱 구조로 보다 안정된 구조와 우수한 열 성능을 제공한다.
400V 프로펄션 시스템은 하나의 파워트레인에 6개의 퍼포먼스 레벨을 탑재하고 있다. 2024년형 모델 차저 데이토나 R/T는 표준으로 다이렉트 커넥션 스테이지 1 업그레이드 키트가 부속되어 40hp를 추가해 총 496hp를 발휘한다. 한편 데이토나 스캇 팩은 스테이지 2킷이 추가되어 80hp를 증가시켜 총 670hp를 발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