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피들이 '중요한' 약속 있을 때 무조건 챙기는 것
스카프로 올드머니룩 도전해볼까
스카프는 스타일링에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꽃샘추위까지 막아주는 일석이조 아이템입니다. 가을 소품의 대명사였지만 요즘은 봄과 여름까지 사랑받는 패션 아이템이 되었는데요, 날씨에 구애받지 않는 만큼 면이나 마 등 소재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스카프를 그동안 착용해본 적이 없다면 이번 가을에 한번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요?
스타일과 건강 두 마리 토끼 동시에 잡기
스카프는 스타일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추위에 민감한 목은 찬 바람에 그대로 노출되기 쉬운데, 스카프가 체온 유지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온 조절이 잘 안 되는 노인이나 고혈압 등 혈관 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스카프는 필수템! 추위로 혈관이 갑작스럽게 수축할 때 발병하는 뇌졸중의 위험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모자 대신 스카프
스카프를 헤어 액세서리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머리도 목만큼 체온이 잘 빠져나가는 부위 중 하나인데, 실제로 머리가 짧은 사람보다 긴 사람이 목 부분의 열 발산을 차단해 보온력이 상대적으로 좋게 나타나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목에 하는 게 식상하거나 답답하다면, 헤어 아이템으로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얇게 부담 없이 즐기기
스카프를 처음 착용하여 다소 부담스럽다면 일반 스카프보다 좁고 긴 스타일의 스카프를 활용해보세요. 사이즈가 작은 만큼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습니다. 본인의 피부톤에 맞는 컬러의 스카프를 하나만 장만해두어도 여러 가지 형태로 변형하여 매치할 수 있습니다.
빅 사이즈의 스카프라면?
빅 사이즈의 스카프는 사이즈가 큰 만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목에 가볍게 둘러도 좋고, 어깨에 숄처럼 연출해도 좋습니다. 빅 사이즈의 스카프를 하고 싶다면, 튀지 않는 컬러와 패턴으로 고르는 게 팁! 스카프의 비중이 큰 만큼 화려한 색감과 패턴은 너무 과장되어 보이거나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티나 정사각형 모양의 스카프
손수건 사이즈의 프티 스카프는 사선으로 여러 번 접어 가는 모양을 만든 다음, 목에 꼭 맞게 둘러주어 리본을 앞으로 묶어주면 귀엽고 발랄한 느낌으로 연출이 가능합니다. 정사각형이라면 삼각형 모양이 되도록 사선으로 접은 후 목 앞으로 오게 묶어 셔츠 안에 넣으면 별도의 액세서리가 필요 없이 의상에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무늬, 색상에 따라 다른 분위기 연출 가능
민무늬 스카프는 단정한 분위기를 내기에 제격이고, 생기발랄한 느낌을 내고 싶다면 패턴이 작은 스카프나 체크무늬 스카프가 좋습니다. 커다란 꽃무늬나 페이즐리 패턴이 들어간 스카프는 화려한 스타일링을 완성시켜 줍니다. 차분한 인상을 남기고 싶다면 무채색 스카프를, 파스텔톤의 스카프는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스카프 액세서리도 도움
스카프 액세서리 중 하나인 ‘링’을 이용하면 단아하게 멋을 낼 수 있습니다. 스카프를 반으로 접어 삼각형을 만든 뒤 양쪽 끝을 잡고 목에 둘러 주름을 잡습니다. 링을 사용해 안쪽으로 끼워줘도 되고, 브로치 등을 이용해 우아한 매력을 뽐내도 좋습니다.
벨트와 가방에 멋 내기
스카프를 꼭 목에만 걸치지 않아도 됩니다. 가방에 스카프를 장식으로 활용하거나 아예 스카프 한 장으로 가방을 만들어 가지고 다녀도 되고, 청바지에 벨트 대신 스카프를 활용하여 포인트를 줄 수도 있습니다. 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은데 가방이나 구두를 바꾸기가 여의치 않다면 스카프를 활용해 멋을 내보는 건 어떨까요?
스카프 세탁법
스카프는 값비싼 실크 소재로 만들어진 경우가 많은데, 실크 스카프의 특성상 세탁에 주의를 기울여야만 오랫동안 고유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카프에 얼룩이 묻었다면 얼룩 제거를 먼저 하도록 합니다. 미온수에 중성세제를 풀고 부드럽게 담갔다 빼내어 세탁하면 되며, 가볍게 흔들듯이 세탁하고 오염이 심한 부분은 부드러운 솔을 이용해 문지르도록 합니다.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여러 번 깨끗하게 헹구어주고 수건으로 물기를 어느 정도 제거한 다음 뒤집어서 그늘에 말리고 햇빛이 직접 닿지 않게 주의합니다.
여성들만의 패션용품 아니야
남성들도 넥타이 대신 스카프를 이용하여 스타일링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스카프를 수트 안으로 집어넣어 겉으로 살짝 드러나게 착용하면 깔끔한 오피스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넥타이핀을 사용해 스카프를 고정하면 포멀한 느낌을 낼 수 있고, 좀 더 개성 있는 패션을 완성하고 싶다면 기하학적 무늬가 있는 스카프를 추천합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