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UARE ENIX의 ‘FINAL FANTASY XVI’의 출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발매 하루 전, 용산 아이파크몰에서는 ‘파이널 판타지 XVI’의 팝업 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파이널 판타지 XVI’의 다양한 에디션을 구경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직 발매 전인만큼 게임은 구매할 수 없었지만, 게임 발매일인 내일 6월 22일부터는 게임은 물론이고 PlayStation5 ‘파이널 판타지 XVI’ 에디션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게임 이미지나 영상으로 ‘파이널 판타지 XVI’의 분위기를 느껴볼 수도 있고, 게임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거나 SNS 이벤트를 통해 선물도 받아갈 수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XVI’를 기다리고 있다면, 팝업 스토어에 한 번 들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팝업 스토어는 7월 2일까지 개최됩니다. 게임 발매 하루 전, 팝업 스토어에 다녀와 보았습니다.
용산 아이파크몰 1층에서부터 안내 표지판을 볼 수 있습니다.
6층으로 올라가서 조금 전진하면 바로 캐릭터들이 반겨줍니다. 뒤에는 ‘파이널 판타지 XVI’ 관련 상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게임 속 소환수 흉상 스탠드
시바 피규어. 흉상 스탠드와 시바 피규어는 일본에서 판매된 제일복권(뽑기) 상품이라고 하네요.
다양한 소환수가 그려져 있는 코스터는 현재 팝업 스토어에서 SNS 이벤트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시바가 새겨진 크리스탈 레이저 조각상. 피닉스 버전도 있는데 여기엔 시바 버전만 있네요.
1000 피스 퍼즐. 퍼즐은 SNS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팝업 스토어 외부 전경입니다.
벌써 많은 분들이 구경을 하며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바깥에도 서 있는 캐릭터들. 발매하면 어떤 친구들인지 알 수 있겠죠?
내부에 입장하면 눈에 띄는 PlayStation 타워. 왼쪽은 시연 존입니다.
멋지게 입체화 되어 있는 일러스트
구석구석 등신대도 많이 세워져 있습니다.
캐릭터들과 네컷을 간직할 수 있는 포토 존
넷 중 하나를 선택하면 나머지 세 장에 본인의 사진을 넣어 찍을 수 있습니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파이널 판타지 XVI’ 에디션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PlayStation5 에디션. 디스크 버전과 디지털 버전이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번들 제품이라 PS5 판매도 6월 22일부터 입니다.
일반 패키지에 3D 헤드셋을 함께 구매하면 할인 혜택과 에코백 사은품이 있다고 합니다. 제일 오른쪽은 디럭스 에디션이에요.
디럭스 에디션은 스틸 패키지와 지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PS5 관련 제품도 구매 가능.
멋진 일러스트가 위용을 뽐내는 컬렉터즈 에디션입니다.
디럭스 에디션 구성품인 지도는 물론이고 메탈 핀 컬렉션, 코드, 이프리트와 피닉스의 피규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치열한 싸움을 벌이는 두 소환수
소환수를 이미지로 한 메탈 핀 컬렉션
인게임 코드와 지도.박스 아트도 멋있네요.
게임 콜렉션을 보고 왔다면 SNS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Korea 인스타그램 팔로우와 사진 및 태그 업로드로 총 두 번의 크레인 게임 참여 기회가 주어집니다.
상당히 양심 있는 기계입니다. 잡는 힘도 강해서 한 번 잡으면 떨어뜨릴 일은 없습니다만 너무 깊게 들어가기 때문에 위치를 잘 잡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그렇게 한 번 성공하여 받은 피닉스 코스터. 뒤의 포스터는 방문객에게 증정하는 B2 사이즈 포스터입니다.
마지막으로는 ‘파이널 판타지 XVI’ 일부분을 약 7분간 체험할 수 있는 시연 존입니다.
사면 혜택을 주는 3D 헤드셋으로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번이 ‘파이널 판타지 XVI’의 첫 체험이었답니다. 재밌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