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태가 스팅어인줄…EV9 실루엣 적용한 K4 예상도

조회수 2023. 12. 1. 11:41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기아 K4 예상도 <출처=갓차>

기아가 2024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소형 세단 K4의 새로운 예상도가 등장했다.

자동차 유튜버 갓차는 최근 나온 기아의 신차와 비교해 예상한 K4 상상도를 공개했다. 유튜버는 측면부를 집중적으로 예상했는데, 이 상상도에 따르면 K4의 핵심은 날렵함이다. 

사이드라인은 전기차 EV9, EV4 콘셉트카에서 보여줬던 디자인을 적용했다. 덕분에 역동적으로 튀어 나가는 듯한 인상을 준다.

기아 EV9 EV4 콘셉트와 비교한 K4 예상도 <출처=갓차>

또한, 차체 뒷면은 날렵한 곡선을 강조한 패스트백 형태의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반떼와 비교한 사진을 보면 명확하게 알 수 있듯이, 천장에서 트렁크로 내려오는 C필러 라인이 스타일리시하게 떨어지며 아반떼와 차별화된다.

이와 더불어 후방 창문은 스팅어를 연상케하는 날렵한 각도를 적용하면서 마치 스포츠카를 보는듯한 느낌을 준다.

현대 아반떼와 비교한 기아 K4 예상도 <출처=갓차>

측면 예상도에서 살짝 보이는 테일램프는 ‘ㄱ’ 자로 꺾인 형태이며, 내부엔 빗살무늬 사선 그래픽을 적용해 현대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이 밖에 휠은 최근 외신에 포착된 K4 스파이샷에서 드러났던 별 모양 휠을 적용한 모습이다. 또 아반떼와 달리 머플러는 히든 타입으로 예상했다.

이장훈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