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과 포근함,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남자들의 머스트해브 아이템.
■ 겨울철 스타일링의 묘미, 장갑
장갑은 단순한 보온용품이 아니다. 멋을 아는 남자인지 아닌지, 손을 보면 알 수 있다. 패션에 일가견이 있는 남성이 장갑에도 신경 쓰는 이유다. 남성 장갑은 크게 드레스 장갑과 캐주얼 장갑으로 나뉜다. 비슷해 보이지만, 각각의 장점과 매력이 다르다.
드레스 장갑
비즈니스 정장이나 슈트 등 격식을 차린 의상에는 세련미를 더해 주는 클래식한 드레스 장갑이 잘 어울린다. 주로 양가죽이나 송아지 가죽을 사용해 만들고, 색상은 검은색이 일반적이다. 양가죽은 표면이 부드러워 착용감이 편하고, 송아지 가죽은 탄성이 좋고 가볍다. 캐시미어처럼 부드러운 안감을 덧대 보온성을 더한 제품이 많다.
캐주얼 장갑
정장뿐 아니라 캐주얼한 옷차림에 두루 활용할 만한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캐주얼 장갑이 제격이다. 내구성이 우수하고 독특한 질감이 매력적인 돼지가죽, 가벼우면서도 따뜻한 스웨이드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한다. 무채색부터 브라운, 네이비, 버건디까지 색상 선택의 폭도 비교적 넓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 가죽 사용 후에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해 내부를 말린다. 오염이 있을 때는 내피를 분리해 세탁하고, 겉 부분은 가죽 전용 클리너를 이용해 닦는다. 내피가 분리되지 않는 제품은 비닐장갑 위에 가죽장갑을 착용하고, 울 세제를 푼 물에 손을 씻듯이 부드럽게 문질러 오염을 지운다. 표면에 핸드크림을 바른 뒤 직사광선을 피해 건조한다.
· 스웨이드 물에 매우 취약하므로 습한 환경에 보관하지 않는다. 물세탁도 삼가야 한다. 물에 젖었다면 즉시 물기를 털고 그늘에 말린다. 오염이 생겼을 경우 스웨이드 클리너를 이용해 가볍게 닦는다.
■ 내 손에 꼭 맞는 장갑을 원한다면? 사이즈 측정은 필수!
너무 커서 장갑이 헛돌면 보온성이 떨어진다. 착용하는 순간 손에 착 감기는 장갑, 이렇게 고르자.
사이즈 측정 방법
① 엄지손가락을 제외하고, 줄자를 손에 감아 손등 둘레를 측정한다.
② 중지 끝부터 손목 시작 부분까지의 길이를 측정한다.
③ ①과 ②의 측정값을 바탕으로 장갑을 선택한다.
꼭 확인해야 할 사항
· 길이 손목을 덮을 만큼 충분히 길어야 찬 바람이 들어오지 않는다.
· 터치 패널 대응 손가락 끝부분에 전도성 실을 사용한 제품은 장갑을
끼고도 스마트폰 조작이 가능하다.
■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럭셔리 장갑 전문 브랜드
단일 메뉴만 제공하는 식당이 진짜 맛집인 것처럼, 오랫동안 장갑 외길 인생을 걸어온 ‘장갑 명가’가 있다.
덴츠(1777)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즉위식 장갑을 제작한 영국 장갑 브랜드. 재단과 바느질을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한다.
샤프츠베리 클래식한 디자인의 고급스러운 검은색 가죽 장갑. 부드러운 양가죽에 캐시미어 안감을 사용해 추운 겨울에도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다. 131.1파운드.
오메가 글러브(1923) 이탈리아 나폴리의 핸드메이드 장갑 브랜드. 가죽 재단부터 완성까지 총 25단계를 거쳐 장갑 한 켤레를 만든다.
페커리 맨 멧돼지와 비슷한 동물 페커리의 가죽으로 만든 장갑. 차분한 검은색부터 진한 녹색, 노란색까지 다양한 컬러 옵션이 있고, 내구성도 우수하다. 200유로.
헤스트라(1936) 오랜 전통과 뛰어난 품질로 명성을 얻은 스웨덴 장갑 브랜드. 레저용, 일상용 장갑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췄다.
리암 손목 측면에 벨크로 디테일을 더한 양가죽 장갑. 은은한 광택이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며, 니트 울 안감을 더해 스타일과 보온성을 동시에 충족한다. 1200크로나.
ㅣ 덴 매거진 2025년 1월호
에디터 김보미 (jany6993@mcircle.biz)
Copyright © 저작권자 © 덴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당 콘텐츠뷰의 타임톡 서비스는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