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만 되면 아빠들이 몰래 떠나는 이곳" 자연 절경을 느끼며 낚시·걷기 좋은 국내 여행지

문광저수지 가을 낚시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알록달록한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고, 맑은 호수 아래로 헤엄치는 물고기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곳입니다.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가을 낚시터와 산책하기 좋은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문광저수지
문광저수지 낚시터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문광저수지는 2km 은행나무길이 아름다운 가을 명소입니다.

농촌 마을에 위치한 이곳은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주민들이 빼어난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하는 휴식처입니다.

9월이 되면 노랑 은행나무길이 펼쳐지고, 알록달록한 단풍나무를 감상하며 낚시할 수 있습니다.

주산지
주산지 가을 단풍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주산지는 청송 국가지질공원 내 있는 저수지로 사시사철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여행지입니다.

1720년 조선시대 경종 때 착공한 역사 깊은 자연 명소로, 200m 길이와 8m 수심으로 오랜 세월 가뭄에도 불구하고 밑바닥을 드러낸 적이 없습니다.

또한 150여 년된 왕버들이 자생하고 있고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된 만큼 낚시가 금지되어 있으나 빼어난 절경을 감상하며 걷기 좋습니다.

수옥정
수옥정 가을 전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수옥정은 웅장한 수옥폭포와 연풍새재를 간직한 자연 문화 명소입니다.

주변을 신선봉, 조령산, 마패봉 등 여러 명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사시사철 다양한 풍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야간경관 조명이 설치되어 밤에도 산책할 수 있으며, 선선할 때 방문해 가을 낚시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남방저수지
남방저수지 낚시포인트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남방저수지는 푸른 호수 주변으로 울창한 숲이 둘러싸고 있어 가을에 방문하면 선선한 바람과 알록달록 색채로 물들여진 단풍을 즐기며 낚시할 수 있습니다.

25,000평 규모로 조성되었고, 약 3m 수심을 자랑하며, 맑은 물 안에는 향어, 메기, 베스, 잉어, 붕어 등 다양한 물고기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예당호
예당호 낚시터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예당호는 낚시 및 캠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따뜻해지기 시작하는 초봄부터 늦가을까지 낚시하고, 겨울에는 얼음낚시를 만끽할 수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여행 오기 좋은 휴양지입니다.

1986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고 개발되면서 다양한 매력을 간직하고 있고 100여 개의 좌대가 분포되어 있어 언제든지 대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