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못 들게 하는" 카페인 가득한 최악의 음식

커피나 에너지음료처럼 카페인 하면 딱 떠오르는 음식들이 있죠. 하지만 우리가 무심코 먹는 음식 중에도 카페인이 숨어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불면증을 부를 수 있는 의외의 카페인 음식 4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초콜릿 케이크, 달콤함 뒤에 숨은 각성 효과

초콜릿 케이크는 디저트로 가볍게 즐기는 분들이 많지만, 진한 초콜릿이 들어간 케이크 한 조각에는 생각보다 많은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다크 초콜릿이나 카카오 함량이 높은 초콜릿이 들어간 케이크는 커피 반 잔 수준의 카페인을 담고 있기도 해요. 저녁 식사 후 달콤한 디저트로 먹었다가 밤새 뒤척이게 될 수도 있으니, 수면에 민감하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커피맛 아이스크림, 시원함 속에 숨어 있는 카페인

아이스크림은 대부분 카페인과는 거리가 멀 것 같지만, 커피맛이나 녹차맛 아이스크림은 다릅니다. 커피맛 아이스크림 한 컵에는 커피 한 잔에 가까운 카페인이 들어 있을 수 있어요. 특히 녹차맛 아이스크림도 100g에 약 100mg의 카페인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시원하게 먹고 나서 밤에 잠이 안 온다면, 아이스크림 속 카페인을 의심해볼 만합니다.

홍차 디저트, 은은한 향에 방심하지 마세요

홍차를 베이스로 만든 디저트, 예를 들어 얼그레이 케이크나 홍차 아이스크림, 밀크티 푸딩 등은 은근히 카페인 함량이 높아요. 홍차에는 테아플린이라는 성분이 있어 카페인과 함께 뇌를 각성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처럼 확 치고 올라오는 각성은 아니지만, 은은하게 각성 상태를 오래 지속시켜 숙면을 방해할 수 있죠. 저녁 시간 이후에는 홍차 디저트도 피하는 게 좋습니다.

에너지 드링크, 한 캔에 커피 두 잔만큼 들어있어요

에너지 드링크는 피곤할 때 한 번쯤 찾게 되는 음료지만, 사실상 카페인 폭탄입니다. 한 캔에 커피 두 잔에 해당하는 카페인이 들어 있는 제품도 있을 정도예요. 각성 효과가 강해 일시적으로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 들지만, 저녁이나 밤에 마시면 불면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이나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은 에너지 드링크 섭취를 꼭 조심해야 합니다.

오늘부터 카페인 음식, 한 번 더 확인해보세요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커피뿐만 아니라 초콜릿 케이크, 커피맛 아이스크림, 홍차 디저트, 에너지 드링크처럼 의외의 음식에도 카페인이 숨어 있다는 점을 기억해두세요. 잠들기 6시간 전부터는 이런 음식들을 피하는 게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 저녁, 디저트 선택할 때 한 번 더 생각해보는 센스, 잊지 마세요!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