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창둥 징둥닷컴 설립자, 여대성 성폭행 사건 합의..액수 미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징둥닷컴 설립자인 중국의 억만 장자 류창둥(劉强東, 리처드 류)이 지난 2018년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아파트에서 그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미네소타대학 여대생 류징야오(劉靜堯)가 제기한 소송을 해결하기로 합의했다고 양측 변호사가 1일(현지시간) 밝혔다.
류징야오는 2019년 류창둥이 다른 사업가들과 함께 한 만찬장에서 그녀에게 술을 마시도록 강요했으며, 자신을 강제로 차에 태워 아파트로 끌고 가 성폭행했다며 소송을 제기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올해 中정부 기술산업 조사 강화 속 CEO직 물러나
재판 시작 불과 이틀 앞두고 전격 합의 발표
![[뉴욕=AP/뉴시스]징둥닷컴 설립자인 중국의 억만 장자 류창둥(劉强東, 리처드 류)이 지난 2014년 5월22일 뉴욕에서 미 나스닥에의 징둥닷컴 기업공개(IPO)를 축하하면서 두 팔을 번쩍 들어보이고 있다. 류창둥은 지난 2018년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아파트에서 그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미네소타대학 여대생 류징야오(劉靜堯)가 제기한 소송을 해결하기로 합의했다고 양측 변호사가 1일(현지시간) 밝혔다. 2022.10.2](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210/02/newsis/20221002145602637szjt.jpg)
[미니애폴리스(미 미네소타주)=AP/뉴시스]유세진 기자 = 징둥닷컴 설립자인 중국의 억만 장자 류창둥(劉强東, 리처드 류)이 지난 2018년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의 아파트에서 그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미네소타대학 여대생 류징야오(劉靜堯)가 제기한 소송을 해결하기로 합의했다고 양측 변호사가 1일(현지시간) 밝혔다.
변호사들은 그러나 이들이 얼마에 합의했는지 정확한 액수는 공개하지 않았다.
류창둥은 기술산업에 대한 중국 정부의 조사가 강화되는 가운데 올해 징둥닷컴의 최고경영자(CEO) 자리에서 물러났다. 그는 류징야오의 성폭행 주장에 대해 시종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해 왔다.
양측 변호사들은 1일 밤 공동성명서에서 "류창둥과 류징야오 사건은 대중의 상당한 관심을 끌면서 당사자들과 그 가족들에게 심각한 고통을 초래하는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오늘 양측은 소송으로 인한 더 이상의 고통을 피하기 위해 법적 분쟁을 해결하기로 합의했고 밝혔다.
합의는 미니애폴리스 법정에서의 재판 시작을 불과 이틀 앞두고 발표됐다.
류창둥은 2018년 8월 중범죄인 성폭행 혐의로 체포됐지만, 검찰은 이 사건과 관련한 증거에 상당한 문제들이 있다면서 형사 고발을 하지 않았었다.
류징야오는 2019년 류창둥이 다른 사업가들과 함께 한 만찬장에서 그녀에게 술을 마시도록 강요했으며, 자신을 강제로 차에 태워 아파트로 끌고 가 성폭행했다며 소송을 제기했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궁에 젓가락 꽂히는 느낌" 김지민, 시험관 시술 고통
- '자산 40억' 전원주 "두 아들이 내 재산 노려, 인감도장 달라더라"
- 아이들 미연, 용산 주상복합 50억에 매수…"전액 현금"
- 구성환, 반려견 꽃분이 떠나 보내…"언젠가 다시 만나자"
- '환승연애' 첫 부부 탄생…이주휘♥고민영 12월 결혼 발표
- 딸 서울대 보낸 신동엽 "딸 사춘기 때 뽀뽀·대화 금물"
- '솔로지옥' 이성훈, 이명박 외손자설에 "인터넷이 미쳤다"
- '용준형♥' 현아 마트 데이트…달라진 모습에 또 '임신설'
- 尹 무기징역 선고 날…최시원 의미심장 글 "불의필망 토붕와해"
- 두쫀쿠 창시자, 월 매출 25억원…1년 만에 인생역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