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냄새 걱정 없이 먹는 생선구이

조회 3192025. 2. 13.
생선구이 밀키트

생선구이는 집에서 해서 먹기가 쉽지 않은 요리다. 생선을 다듬는 것도 힘들어서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이들은 가정에서 생선구이를 해서 먹는 걸 포기할 수밖에 없다. 능숙하게 요리를 할 수 있는 이들에게도 생선구이는 쉽지 않다. 무엇보다 냄새를 견디기 힘들다. 이런 이들은 생선구이 밀키트를 고려하면 좋다. 시중에는 생선구이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생선구이 밀키트를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지금부터는 냄새 걱정 없이 생선구이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_1_}}

오뚜기 제주청귤담은 생선구이

오뚜기는 제주청귤 와사비를 동봉해 깔끔한 맛으로 즐기는 ‘제주청귤담은 생선구이’ 2종을 출시했다. 제주담음 신제품인 제주청귤담은 ‘고등어구이’와 ‘갈치구이’의 2종이다. 제주산 청귤과 녹차 등 제주산 원물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산 청귤이 박힌 와사비를 별도로 동봉해 취향에 따라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으며, 제주산 녹차와 청귤로 염지해 비린내를 잡은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가격은 20,800원이다.

오뚜기 렌지에 돌려먹는 생선구이 3종

오뚜기는 간편하게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맛있는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는 ‘렌지에 돌려먹는 생선구이’ 3종을 판매하고 있다. 손질의 번거로움 없이도 전자레인지에 2분만 조리하면 맛있는 생선을 먹을 수 있다. 지방 함유량이 높은 노르웨이산 고등어로 만든 ‘고등어구이’, 먹기 좋게 토막으로 구워 만든 ‘삼치구이’, 노르웨이산 연어를 활용한 ‘연어구이’의 3종이다. 개당 판매가는 3,980원이다.

일미어담 삼척식 생선구이 4종

해산물 전문 브랜드 일미어담은 직접 구워서 포장한 ‘삼척식 생선구이’ 4종을 출시했다. 생선구이 전문점에서 먹을 수 있는 요리를 밀키트로 만든 제품이다. 생선 고유의 맛과 풍미를 보존하면서도 잡내 없이 촉촉하게 구워 만들었으며,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데우기만 하면 완성된다. 임연수, 고등어, 가자미, 열기의 4종의 생선을 선택할 수 있다. 열기구이와 가자미구이는 8,900원, 고등어구이는 9,900원, 임연수구이는 10,900원이다.

오뚜기에스에프 구워서 간편한 생선구이 4종

‘구워서 간편한 생선구이’도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생선구이 간편식이다. 제조사의 노하우로 촉촉한 육즙을 보존하면서 노릇하게 구워 만들었다. 생선을 녹차, 강황, 생강으로 숙성시켜 잡내 없이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생선구이 표면에는 그릴 자국을 내서 보기만 해도 먹음직한 비주얼을 연출했다. 고등어, 삼치, 임연수, 꽁치의 네 종류로 만날 수 있다. 가격은 7,200원이다.

비비고 순살 생선구이 3종

CJ제일제당이 제공하는 비비고 브랜드의 생선구이 제품은 ‘순살 생선구이’ 3종을 추천할 만하다. 전자레인지로 1분만 조리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수작업으로 생선의 잔가시를 제거했기에, 일일이 발라내는 번거로움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고소하고 짭짤한 맛의 ‘고등어’, 비린 맛 없이 담백한 ‘임연수’, 담백하고 통통한 ‘삼치’의 3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3종 동일하게 4,900원이다.

풀무원 1400도 직화 생선구이 3종

풀무원식품은 엄선한 큰 사이즈의 생선을 직화로 노릇하게 구워 풍미 가득하게 완성한 ‘1400도 직화 생선구이’를 판매하고 있다. 300도씨 이상의 과열증기 오븐에서 생선 속을 익히는 일반적인 공정에 1400도씨 고온의 불꽃으로 직화하는 공정을 추가해 겉면은 노릇하게 굽고 풍미와 감칠맛을 살렸다. 청귤 농축액을 사용한 염지 방식을 적용해 비린내는 줄이면서 생선 고유의 맛을 한층 끌어올렸다. 가격은 6,480원이다.

집으로온 어린이 순살생선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온은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집으로온 어린이 순살생선’을 판매하고 있다. 100% 수작업으로 가시를 제거해 생선을 발라먹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보다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레몬즙을 사용해 잡내를 제거하고, 5단계 열처리가 가능한 오븐기를 사용해 단시간에 빠르게 구웠다.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을 내 진공포장해서 위생적이다. 민대구구이는 9,900원, 고등어구이가 10,900원, 삼치구이는 12,900원이다.

피코크 숯불 생선구이

이마트의 피코크 브랜드로는 참숯으로 구워 깊은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는 고소한 맛의 생선구이 2종을 만날 수 있다. ‘피코크 숯불 삼치구이’와 ‘피코크 숯불 고등어구이’의 2종이다. 쫀득한 육질과 풍부한 육즙이 가득한 메뉴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면서도 부드럽게 만들었다. 간장과 와사비 소스를 동봉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생선의 풍미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4,980원이다.

뽀로로와 함께 먹는 순살 고등어구이

은하수산은 아이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뽀로로와 함께 먹는 순살 고등어구이’를 공급하고 있다. 뽀로로와 함께 먹는 순살 고등어구이는 고등어 가시를 99% 제거한 뒤 오븐에 구워 개별 진공포장한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1분만 조리해도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제조사는 조리된 생선구이를 전자레인지에 데울 경우 수분감이 줄어든 것으로 느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자체 개발소스로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도록 구성했다. 가격은 13,900원이다.

곰곰 구워져 렌지돌려 바로먹는 연어구이

쿠팡의 식품류 PB인 곰곰으로는 ‘구워져 렌지돌려 바로먹는 연어구이’를 추천할 만하다. 전자레인지로 2분 동안 조리하면 맛있는 연어구이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노르웨이산 대서양 연어에 천일염, 녹차, 강황가루로 간을 더해 만들었다. 기호에 따라 간장, 레몬 등에 찍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의 자회사인 오뚜기에스에프에서 제조하는 제품이다. 패키지 4개 묶음 구성으로 20,850원에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