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이 푹 빠져있는 특이한 취미

케이팝 스타들의 취미

우리나라는 물론 이제는 전 세계를 올리고 있는 K팝 스타들은 여가시간을 뭘 하면서 보낼까. 많은 K팝 스타들은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쪼개 스스로가 관심을 갖는 분야를 열심히 ‘덕질’하고, 또 그 과정과 결과물을 팬들에게 공유한다. 때로는 이러한 취미가 대중적으로 엄청난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대중들에게 그 취미가 유행하기도 한다. 지금부터는 K팝 스타들이 즐기는 특이한 취미들을 모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소연

5인조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멤버이자 리더, 메인래퍼, 작사가, 작곡가, 편곡가, 심지어 프로듀서 역할까지 담당하는 전소연은 다양한 생활 꿀팁을 공유하는 걸 취미로 삼고 있다. 계란을 삶는 법, 고구마 굽는 법, 간장 계란밥 맛있게 만드는 법 등을 공유한다. 본인이 맛있다고 생각하는 맛집을 추천하기도 한다. 이러한 정보는 전소연이 직접 운영하는 부계정인 ‘쏘리사’를 통해 활발하게 공유되고 있다.


제니

4인조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로도 활약하는 제니는 필름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걸 취미라고 밝힌 바 있다. 제니는 본인의 부계정을 만들고, 이곳을 자신이 찍은 필름 카메라 사진을 전시하는 작은 갤러리로 운영하고 있다. 팔로워가 455만 명에 달하는 이 계정의 SNS에서는 특이한 감성의 사진을 다양하게 볼 수 있으며, 그녀의 반려동물이나 옛날 사진 등 보기 힘든 자료들도 접할 수 있다.


슬기

걸그룹 레드벨벳의 멤버인 슬기는 중학교 1학년 때부터 자그마치 7년을 연습생으로 보낸 인물이다. 긴 인고 끝에 데뷔한 그녀는 예술 분야에서 끼를 펼치고 있다. ‘by. sseul gi’라는 부계정으로 자신이 그린 감각적인 그림을 올리고 있다. 또한 제니와 마찬가지로 필름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취미도 가지고 있다. 다만 현재 이 계정에 올라왔던 그녀의 그림의 대부분은 삭제된 상태며, 몇몇 사진만 열람할 수 있다.


차은우

그룹 아스트로의 멤버이자, 잘 생긴 남자의 대표격으로 꼽히는 차은우의 취미는 그림으로 알려져 있다. 차은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이 직접 그린 그림, 그리고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타임랩스로 공개한 바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전거를 타는 모습도 공개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블랙 라이딩 슈트를 입고 자전거를 타며, 때로는 한 손으로 자전거를 들고 운동을 하는 모습은 공개되자마자 화제가 됐다.


RM

방탄소년단의 리더인 RM 또한 자전거 라이딩이 취미다. 그는 자전거를 타는 것이 늘 설레며, 페달에 두 발을 얹으면 언제나 그리움을 느낀다고 전한 바 있다. 스스로는 자전거를 타는 시간이 물리적으로 가장 자유롭다고 느끼는 때라 밝히기도 했다. 그는 자전거 라이딩을 소재로 삼은 노래도 공개한 바 있다. 또한 RM은 미술품 감상을 위해 미술관을 자주 찾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는 자주 미술관이나 갤러리를 방문해 전시를 관람하는 모습을 공개한다.


장원영

아이돌 그룹 아이브의 멤버이자 ‘타고난 아이돌’이라는 평가를 받는 장원영은 개그맨 장도연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의 취미가 독서임을 밝힌 바 있다. “집에서 뭐하냐”는 장도연의 질문에 그녀는 “독서하는 걸 좋아한다”며, “최근에는 ‘마흔에는 읽는 쇼펜하우어’라는 책을 읽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쇼펜하우어는 염세적인데, 그런 모습에서 오히려 위로를 받을 때가 있다”며 감상을 밝히기도 했다.


사쿠라

그룹 르세라핌의 멤버이자 오랜 시간 일본에서 아이돌로 활동했던 사쿠라의 최근 취미는 뜨개질이다. 2023년 11월 그녀는 크로셰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처음에는 가볍게 리본을 만들고 점차 난이도를 올려 가고 있는 중이다. 리본에 이어 뜬 것은 모자였으며, 직접 뜬 모자를 다른 이들에게 선물로 주기도 했다. 최근에는 별을 수놓거나 글자를 새긴 크로셰 톱을 손수 떠서 무대의상으로 입기도 한다.


지효

그룹 트와이스의 멤버인 지효는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필라테스, 스노우보드, 테니스 등 다양한 운동을 취미로 삼았던 그녀는 최근 골프에 빠져 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골프를 시작했음을 인증한 적이 있는 그녀는 KLPGA 프로 골퍼 출신으로 골프 레슨을 진행하는 김보석의 인스타그램에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녀는 골프를 좋아하는 부모님과 함께 라운딩을 나가기도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카리나

아이돌 그룹 에스파의 멤버이자 리더인 카리나는 수영을 취미로 든다. 카리나는 해외 스케쥴을 소화하는 와중에도 틈틈이 시간이 날 때마다 호텔 수영장을 애용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그녀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자신이 애용하는 디자인의 수영복 두 벌을 공개하기도 했으며, 수영 실력이 수준급이어서 같은 팀 멤버인 윈터에게도 수영을 가르친 적이 있음을 밝히기도 했다.


재현

SM엔터테인먼트의 보이그룹 NCT의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하는 재현은 평소에 주로 LP로 음악을 듣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LP를 즐겨 모으며, LP 플레이어를 활용하는 모습을 자주 SNS 등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그 스스로는 LP판을 모으면서 앨범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것을 즐긴다고 밝힌 바 있다. 뿐만 아니라 그는 평소에 필름 카메라를 즐겨 쓰는 감성적인 취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