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 냉장고에 그냥 두지 마세요! '이렇게' 해야 10배 달콤합니다

망고를 구매하고 나서 그냥 냉장고에 두시나요? 이런 실수하지 마세요! 특히나 덜 익은 망고는 후숙을 잘해야 하는데 냉장고에 그냥 두면 제대로 익지 않습니다. 오늘은 제대로 망고 후숙하는 법 소개합니다.

망고를 사 오면 대다수는 아직 완전하게 익지 않은 상태일 겁니다. 덜 익은 상태에서 냉장고에 넣으면 망고의 숙성이 멈추어 단맛이 덜하고 향도 제대로 살아나지 않습니다.

실온에서 후숙

아예 후숙이 진행되지 않은 딱딱한 상태의 망고입니다. 이런 망고는 반드시 실온 보관하여 후숙 시켜야 하는데요.

망고를 후숙 시킬 때는 키친타월이나 신문지에 망고를 감싸서 서늘한 곳에 둡니다. 이렇게 하면 망고에서 나오는 에틸렌 가스를 모아 후숙이 빠르게 되도록 합니다.

이 방법으로 망고를 1개씩 감싸서 2~3일 동안 실온에서 후숙 시켜 보세요. 껍질이 노랗고 눌렀을 때 말랑한 느낌이 들면 후숙이 충분히 된 것입니다.

밀폐용기에 후숙

후숙이 조금 더 빠르게 촉진시키는 방법은 바로 밀폐용기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밀폐용기에 망고를 넣어 주세요.

망고 위에 천으로 된 헝겊을 덮어 줍니다. 헝겊으로 덮으면 습기를 흡수하거나 조절하여 쉽게 물러지거나 곰팡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헝겊 덮은 다음 뚜껑을 닫아 보관합니다. 밀폐 용기에 보관하는 경우 일정 습도로 유지가 가능해 껍질이 마르거나 주름지지 않습니다. 또한 용기 안에 에틸렌가스가 모여 숙성을 더욱 촉진시킵니다.

딱딱한 망고는 위의 방법을 후숙 하여 달콤하고 새콤하게 드셔 보세요. 후숙 없이 냉장보관을 바로 하시게 되면 망고가 더 이상 익지 않아 향과 맛이 모두 덜합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