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사람들이 팬트리에 쟁여놓고 마시는 음료

건강음료 신제품

최근 먹거리 분야의 트렌드는 단연 ‘헬시플레저’다. 건강을 생각한 먹거리를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시장의 각광을 받고 있다. 탄산음료는 당류가 없는 제로 음료로, 탄수화물보다는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단백질 식품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특히 음료 분야에서는 건강을 보다 고려한 신제품이 더욱 활발하게 출시되는 추세다.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된 건강음료를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비타500 자몽, 라임

광동제약은 상큼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비타500 자몽, 라임’ 2종을 출시했다. 비타500 자몽, 라임은 기존 비타500에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더한 신제품이다. 비타500 자몽은 레드 자몽 농축액의 달콤 쌉쌀한 새로운 맛을, 비타500 라임은 라임 농축액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새콤달콤함을 선사한다. 두 제품 모두 비타민C 850㎎을 함유하고 있으며, 30㎉의 저칼로리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공식몰에서 12병들이 구성을 12,900원의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큐원 상쾌환 부스터

큐원 상쾌환은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를 출시했다. 2013년 환 제형 출시를 시작으로 2019년 스틱형에 이어, 이번에는 음료형 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상큼한 패션프루트 맛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음주 전후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음료에는 글루타치온효모추출물, 헛개나무열매, 밀크씨슬추출분말 등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원료가 함유돼 있다.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병당 5,000원이다.



배러라이트, 배러화이트

동화약품은 일상 속에서 쉽고 맛있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음료 2종으로 ‘시원하게 비우는 배러라이트’와 ‘환하게 빛나는 배러화이트’를 출시했다. 배러라이트는 변비 기능성 음료로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수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했다. 함께 출시한 배러화이트는 환하고 생기 있게 빛나는 피부를 위한 글루타치온 함유 음료다. 가격은 각 3,500원씩이다.



솔브앤고 액상형 제품 2종

웅진식품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솔브앤고로 액상형 제품 2종을 출시했다. ‘면역&항산화’와 ‘피부&장’의 2종이다. 음료처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액상형 타입으로, 저지방, 저나트륨으로 기본 설계됐다. 기초 건강과 이중 복합 기능성을 담아, 하루 한 팩으로 든든한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면역&항산화에는 아연과 셀레늄이, 피부&장에는 히알루론산과 식이섬유가 담겼다. 팩당 2천 원 내외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정관장 진생밀크T

정관장의 ‘진생밀크T’는 국내 최초로 홍삼을 담은 밀크티 제품이다. 6년근 홍삼을 활용해서 만든 밀크티 음료로, 부드럽고 달콤한 우유에 홍삼을 더했다. 미니 페트병 하나의 용량은 240㎖며, 한 병의 열량은 130㎉다. 홍삼 향을 선호하지 않는 이들도 마실 수 있도록, 은은하게 향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편의점 GS25의 PB인 ‘유어스’로 출시되었으며, 개당 가격은 2,900원이다.



토비콤 아이타민

한국약품은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토비콤, 식자재 유통기업 CJ프레시웨이와 협업해 제로 칼로리 스파클링 음료 ‘토비콤 아이타민’을 출시했다. 잦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으로 지친 현대인에게 필요한 원료를 담은 음료다. 아스타잔틴이 풍부한 헤마토코쿠스추출분말, 비타민A, 비타민B, BCAA, L-아르기닌, 타우린 등이 함유돼 있다. 맛은 트로피칼 맛으로 새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1,500원이다.



스트레스케어 쉼

hy는 출시 6주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한 ‘스트레스케어 쉼’을 유통하고 있다. 쉼은 마시는 프로바이오틱스다. 멘탈 헬스케어 시장을 위한 hy의 전략 제품으로, 2년여의 연구 끝에 개발한 것으로 전해진다. 장 건강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 유제품과는 차별화한 향을 제품에 적용했다. 푸른 하늘을 연상케 하는 패키지 디자인도 특징으로 꼽힌다. 가격은 개당 2,400원이다.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

풀무원녹즙은 기능성 표시 건강음료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식약처가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시행함에 따라 기능성 표기가 가능하게 된 성분인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유산균 음료다. 인체를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L-아르기닌과 에너지 증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도 함유돼 있다. 가격은 2,800원이다.



뭴러스 오메가3

hy는 ‘뭴러스 오메가3 레몬맛’을 판매하고 있다. 뭴러스 오메가3는 169년 전통의 노르웨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액상형 제품으로 섭취가 용이하고 흡수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천연 레몬 에센스를 사용해 음용 시 거부감이 없다. 국제식음료품평원 주최 품평회에서 10년 연속 국제우수미각상을 수상할 만큼 맛도 우수하다. 일일 섭취량은 5㎖다. hy 공식몰 판매가는 병당 38,000원이다.



풀무원녹즙 비트&사과

풀무원녹즙은 신선한 비트와 달콤한 사과를 맛있게 블렌딩해 만든 녹즙 음료 ‘비트&사과’를 출시했다. ‘땅속의 붉은빛’이라 불리는 뿌리채소 레드비트와 새콤달콤한 사과를 한 병에 담아 신선한 채소와 과일의 균형 잡힌 영양을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제품에 사용되는 원물을 꼼꼼하게 세척한 후, 물 한 방울 더하지 않고 착즙해 한 병에 신선하게 담았다. 판매가는 병당 2,6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